[서투기 19기 발품8아 영등포 꼭 4고 말조_브라더하우스] 마지막 조모임~

마지막 조모임 기록~

 

Q1
윈드차임 : 단지대 단지로 보는게 정말 중요하다고 느낌. 선호도 파악 하는 것이 중요하다. 선호도 파악하여 지역간 비교까지 가야하는 점을 배움. 단지 선호도 파악하는 것을 더 분석 해봐야겠다고 생각. 자모님이 임보 어떻게 쓰는지 말씀해주셨는데 심플하고 핵심적인 내용을 말씀해주셔서 나중에 꼭 적용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잇츠투굿:단지대 단지 비교를 하는 것이 기억에 많이 남. 급지에 대한 편견이 있었던 것 같다. 어떻게 비교하여 저평가 됐는지 왜 그 지역에서 선호도가 있는지 분석하는 방법을 배움. 시세 그룹핑 관련하여 매크로 사용하지 않고 하나하나 액셀로 절대가 별로 손으로 써가면서 기록하는것이 기록하는 것이 당연한것이라고 느끼게 됨.
지구별님: 영등포 임장하며 영등포 해야하는게 맞나? 생각이 들었다. 자모님께서 급지 얘기할때 위아래로 옆으로 다 봐야한다고 했던 점이 인상깊음 .초입부에 도시계발 계획을 확인해야한다는 점을 배웠고 추후 임보 작성시 적용해야겠다고 생각. 마지막 한판으로 물건 비교한 것 적용해 봐야겠다 생각. 
브라더하우스: 자음과 모음님께서는 그 지역에서 선호도가 가장 높은것만 투자 한다고 말씀을 들음. 이 우선선호도 단지 투자하는것이 잃지 않ㄴ는 투자의 핵심인것 같다. 하지만 전임 해보니 당산에서는 -15%까지는 네고를 해도 잘 안나오는 곳인것 같다. 자모님 임보가 상당히 명료하고 임팩트가 있다고 생각. 올해 상반기에는 자모님 방식 임보 방식으로 제대로 한번 임보를 써봐야겠다고 생각함. 
나우두잇님 : 아직 강의 듣기 전이지만 조원들 말씀 바탕으로 생각을 해보면 영등포쪽 시세를 따보고 가격이 저평가 된 곳이 거의 없다. 일단 거기에서 투자 범위가 많이 벗어났다고 생각. 강의 듣고 확신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함.
11시: 다른 동료들것 임보 보고 많이 BM 을 하려했는데 자모님에게 배운 임보 방법을 따라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듦. 전달에 비해 나아지는 것에 집중하기 위해 노력중.

 

Q2.
11시 : 투자하기는 쉽지 않은 쉽지않지만 비교평가용으로 알아둘만한 지역인것 같다. 
나우두잇: 당산진로가 투자금 내로 들어오면 괜찮다고 생각했다. 신실 삼환 한성 래미안 이 구축들도 뉴타운 전체 개발이 끝나면 환경이 더 좋아질 것이라 생각. 교통입지도 좋다고 생각함. 
브라더하우스:  당산센트럴아이파크와 당산 삼성래미안4차는 가격 떨어지면 사고싶다. 처음은 영등포생활권이 마음에 갔는데 단지 분석하다보니 당산 생활권이 편안함도 있고 신길뉴타운 보다 좋아보였다. 
지구별 : 영등포삼환, 보라매경남아너스빌,관심단지
잇츠투굿: 당산쪽이 좋았는데 다 비싸서 .. 그래도 봐야겠다고 생각함. 문래쪽은 너무 구축이 많아서 내키지 않고 쌍용 예가 당산쪽 전화 해볼예정

 

Q3.
11시님: 새로운 툴과 방법을 적용하면서 조금씩 실력이 느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는 한다 단계라고 생각한다.
잇츠님: 한다 단계. 이번 달 강의에 소홀해서 자모님 강의 듣고 회초리맞은 느낌이라 다시 동기 부여가 됐다. 
나우두잇: 한다 단계인것 같다. 꾸준하게 우선 해봐야겠다고 생각. 이번이 네번째 앞마당인데 이 비교평가가 되는구나가 네번째 앞마당이니 되기 시작한느게 느껴짐. 보는 눈이 전보다 더 생긴것 같다. 이번달 강의를 시작하며 두렵긴 했다. 회사가 바쁜 기간이어서 중간에 낙오할까 걱정했는데 놓지않고 할 수 있었던 것에 칭찬 해주고 싶다. 
지구별: 한다 단계. 서울 앞마당이 너무 특징이 차이가 큰 곳이다. 영등포구가 입지적으로 참 매력적인 지역이라고 생각함. 단지 분석양이 전달보다 늘었고 단지 분석을 하는게 처음으로 재밌다고 느꼈다. 
윈드차임: 세번째 앞마당인데 처음 임보쓸 때는 시세따고 양식 만느는것에 급급했는데 이제 3개째 하다보니 점점 생각할 여유가 전보다 생긴것 같다. 단지 분석하면서 선호도 상중하 생각해봤고 가격도 생활권별로 비교해보고 조금 여유가 생긴것 같다.
브라더하우스: 한다 단계이다. 이번달에 조금 다르게 느낀 점은 처음 임보쓸때는 이거해야해 이거맞는거야? 하는 의심이 많았는데 이번달엔 그냥 한다 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지금은 따라하는 단계를 밟게 되었다. 
 


댓글


브라더하우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