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기 53기 1조 찰진판다]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후기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첫 내집마련, 기초부터 탄탄하게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결혼한 지 두 달이 된 신혼부부입니다. 😊

사실, 저는 주식은 조금 알고 있지만 부동산에 대해서는 "부"자도 몰랐던 사람이었어요. 그러던 중, 평소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와이프가 “이 강의 꼭 들어봐!”라고 해서, 부랴부랴 듣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에는 "부동산은 너무 어렵고 복잡할 것 같아!"라는 걱정이 많았어요. 그래서 강의에 가기 전에 유튜브로 공부를 좀 해야 하나 고민했죠. 그런데, 강의를 시작하자마자 걱정이 싹 풀렸습니다. 너나위님이 너무 쉽게,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들었어요.

 

그리고 정말 운 좋게도 오프라인 수업을 들을 기회가 생겼습니다! 약 7시간 넘게 강의가 이어졌는데, 정말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배고프다는 사실조차 잊을 정도였어요! 😅)

그중에서 기억에 남는 두 가지 포인트가 있는데요.

 

첫 번째, ‘지금 집을 꼭 사야 하는가?’라는 질문이었어요. 강의를 들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너나위님은 "지방이면 광역시, 서울이면 아파트를 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이유를 매우 논리적으로, 납득할 수 있게 설명해주셔서 정말 크게 와 닿았어요. 그래서 사실 그 말을 듣고 나서, '아, 지금 집을 사는 게 맞는 것 같아!'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 번째는, 내 집 마련의 적정 예산 계산하기였습니다. 요즘 ‘영끌’이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지만, 너나위님은 "영끌보다는 나의 상황에 맞게, 감당할 수 있는 선에서 집을 사라"라고 강조하셨어요. 그 말에 많은 깨달음을 얻었고, 덕분에 다시 한번 "무리하지 말고 나만의 페이스로 가야겠다"는 생각이 확실해졌습니다.

 

그동안 부동산에 전혀 관심이 없었던 저였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 정말 흥미롭고 즐겁게 들을 수 있었어요.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갔고, 강의가 끝날 때 아쉬운 마음이 컸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참가자들의 질문에 친절하게 답해주신 너나위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

여러분도 남은 시간 잘 보내시고, 꼭 내 집 마련에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화이팅! 🔑🏠

 


댓글


찰진판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