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서투기 4주차는 자음과모음님의 “기회가 찾아온 서울 중심지 지역 분석”였다.
자모님 강의를 들으면서 “한다”와 “잘한다”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
매달 1개씩 앞마당을 늘리는 일을 “하고” 있었는데 제대로 “잘 하고”있었는지 되돌아보았다.
열심히 하고는 있는데 잘하고 있다는 자신은 없다.
2025년에는 전임/매임의 양을 늘리고 질을 높여서
제대로 “잘 하고”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단지마다 봄여름가을겨울 시기가 다름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입지 좋은 구축 VS 입지 덜 좋은 신축,
선호생활권의 덜 선호하는 단지 VS 하위생활권의 선호단지,
투자 범위에 들어오면 모두 할 수 있지만 투자 후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게 되었다.
나의 상황에 맞는 투자 대상이 어딜지 생각하며 매물을 봐야겠다.
지역의 인구를 볼 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앞으로 임장보고서를 쓰고 임장 순서를 정할 때 자모님의 방법을 꼭 적용해보아야겠다.
지역에 따라서 입지 요소 중에 어떤 것이 더 중요한지 차이가 있음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지역의 입지를 분석할 때 어떤 것에 더 무게를 두고 입지를 판단할지 먼저 고민해봐야겠다.
1월의 독강임투:
독: 1주일에 1권씩 책 읽기. 하루에 1시간 이상 독서 시간 만들기. 기상직후와 취침 전 독서 루틴 유지하기.
강: 서투기 복습하기(1월 22일까지), 지역분석 특강 듣기.
임: 새로운 앞마당1개 만들기. 투자범위에 들어오는 기존 앞마당 매임/전임하기.
투: 앞마당 별 모의계약서 1개씩 작성하기. 실전투자경험담 매일 1개씩 읽기.
건강이 안 좋아 보이셨음에도 뼈 때리는 열강으로 동기부여까지 해주신 자모님 감사합니다.
건강 빨리 회복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
라하이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