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투자기초반 오프닝 강의 후기 [아뚜야]

 안녕하세요. 함께 지속성장을 꿈꾸는 아파트 투자자 아뚜야입니다. 오늘은 지방투자기초반 오프닝 강의 후기를 써봅니다. 자모님의 강의였는데요. 강의를 들으면서 기억에 남는 내용을 중심으로 정리하고, BM할 것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우리가 하는 투자는 소액투자이기 때문에 가장 좋은 물건이 투자대상이 되기는 힘들다. 그래서 다른 단지들보다 반등이 늦을 수 있음을 반드시 생각할 것. 내가 투자한 물건의 순위를 잘 알고 있어야 투자 후에도 조급하지 않을 수 있다  → BM: 내 단지리스트를 만들 때마다 그 단지가 그 지역에서 어느 정도의 위상인지 명확히 할 것.
  2. 매임할 때 내 투자리스트 안에 넣을 물건만 매임할 것. 그리고 매임하려고 할 때 비우호적인 사장님은 그냥 피하면 된다. 그럴 수 있지 생각하고 다른 사장님 찾을 것. 비우호적인 사장님 때문에 투자를 하지 못하는 것은 말이 안 됨. 매임은 투자를 위해 꼭 필요한 과정. 그냥 집구경 가는 것이 아니다. 내 리스트에 올라갈 물건들의 상태와 상황을 보는 아주 중요한 과정. 반드시 해야한다 → BM: 이번 지투기 때 매임은 최소한 다섯 곳 이상하기. 내 투자대상이 되는 단지만.
  3. 지방투자 시 구축은 그 지역의 최고 좋은 입지 내에서만 가능. 그리고 복도식은 피할 것 → BM: 안 좋은 구축 밖에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차라리 투자금을 더 모으는 걸로.
  4. 투자기준으로 입지, 연식, 평형이 중요한데, 항상 우선 봐야할 것은 입지. 그리고 입지가 떨어진다면 연식과 평형이 좋아야 한다. 따라서 입지가 떨어지는 지역은 최대한 연식과 평형이 좋은 것으로 → BM: 단지를 줄 세울 때 반드시 입지를 먼저 고려할 것. 연식이나 평형은 그 다음.

 

다음 주부터 지투기 본 강의가 시작되는데요. 이번 지방투자도 열심히 최선을 다해 해보겠습니다. 화이팅!

 

  


댓글


아뚜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