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마기 54기 56조_26y1b] 감당 가능한 대출, 똑똑한 지역 선정으로 내 집 마련. 지금은 부동산 구매 적기.

  • 25.01.07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내 집 마련'이라는 말은 언제나 막연하게 들려왔습니다. 필수적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집을 마련하는 데 필요한 금액은 결코 적지 않았기에, 수중에 몇 억씩 여유 자금이 있는 것도 아니었으니 단기적인 안정감에 만족하며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라는 사실은 어렴풋이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우연히 '내 집 마련 강의'를 결제하게 되었고, 조 편성과 조 모임, 매일 진행되는 One Thing Challenge와 과제 등 할 수밖에 없는 시스템 속에서 바쁜 일상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한 발 한 발 나아가다 보니, 조금씩 길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어렴풋하게만 알고 있던 용어의 개념부터 어렵게 느껴졌던 대출의 종류와 방법까지 상세히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금이 집을 사기에 적절한 시기라는 것도 알게 되었으니, 이제는 제가 실행에 옮길 차례입니다!

 

강의 막바지에서 대출의 종류와 방법, 대출 레버리지 + 그 예산으로 내 집 마련 가능 아파트와 좋은 위치 선정만이 남았습니다. 강의에서 너나위님께서 신혼부부 케이스를 예시로 대출 가능 금액을 가지고 아파트 선정하실 때 설렌다고 하셨던 것과 같이 저도 알아보면서 설레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아무 기준 없이 그저 '비싸다'고만 여겼던 시기를 지나 이제는 '방법'을 고민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나만의 집을 찾아가는 설렘과 기대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변화들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고, 이를 통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생깁니다. 이제는 구체적인 계획과 실행을 통해, 진정한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어 나가려 합니다.

 

너나위님과 강의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댓글


26y1b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