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스스로 만들어가는 삶을 살고 싶은 Onething입니다.
이번 실전준비반 1강에서는 권유디 강사님께서 왜 임장을 다녀야하는지에 대해 짚어주셨습니다.
기억에 남았던 건 실준반을 1년이 넘어서 재수강하게 되는데,
나는 이번 강의에 알려주는대로 과연 행동하고 있는가? 에 대해 되짚어 보는 동기가 되었습니다.
임장은 왜 하는건가?
부동산 투자는 결국 많은 사람들이 뭘 더 좋아하는지에 대해 알고 가치 대비 저렴한 단지를 찾아 내 투자금 범위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단지를 투자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서울이라는 좁은 땅덩어리에 투자를 한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지역, 좋아하는 단지에 대해 뭐가 더 좋은지 덜 좋은지에 대해 알고 스스로 우선순위를 정해 투자 물건을 찾는 행위가 아닌가 싶습니다. 결국 부동산은 인문학에 가깝다라는 것이고 임장도 사람들의 심리 속에 좋아하는 땅의 가치를 알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분위기 임장을 통해 지역 전체를 살펴보고 분위기가 반전되는 생활권 별로 구분을 짓고, 단지 임장을 통해 어떤 단지가 아이들이 많이 사는지, 신혼부부가 많은지, 쾌적한지 등 살기 좋은 단지와 별로인 단지를 구분지어 두는 것입니다.
그리고 매물임장을 통해 최종적으로 투자 범위에 들어오는 가치 있는 단지에 대해 내 상황과 매도자의 상황, 투자 물건의 상태를 비교해서 가장 최선의 물건을 고르는 행위구요…
투자를 하기 위해 우리는 임장을 해야한다! 직접 내 눈과 발로 모든 걸 느끼고 투자를 결정한다라는 것이 월부에서 말하는 임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이번 강의에서 기억에 남는 건 좋다, 안좋다가 아니라 뭐가 더 좋고 덜 좋고에 대해 남겨야한다! 가 아닐까 싶습니닿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