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는 양재 장기전세20년 짜리가 당첨이 되어있고 이문 아이파크 59c도 신혼특공으로 되었습니다. 9억8천의 아파트로 50프로 대출을 받고 가는게 맞을까요?? 아님 장기전세로 가서 더 지켜보는게 나을까요?? 너무 고민이 되네요 .
댓글
안녕하세요 부자고파님 :) 현재 양재에 장기전세 20년 거주로 거주안정성은 확보되어있는 상태이시네요. 저라면 이문아이파크의 가격이 적절한지 살펴보고 결정할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50프로의 대출을 실행하고 나서 원리금 부담이 소득 대비 과도하진 않은지도 종합적으로 따져보고 결정하시면 좋겠네요 :)
안녕하세요, 부자고파님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양재 장기전세와 청약 모두 당첨되신 거 너무 축하드립니다. 전세로 살지, 분양받은 집에 들어갈지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제가 부자고파님의 정확한 소득, 지출, 자산 현황을 모르기 때문에 모르는 상태에서 의견 드리도록하겠습니다. 부자고파님께서 소득과 지출을 계산해보고 저축할 수 있는 금액의 50% 이내로 대출 상환금이 들어온다면 영끌정도의 수준은 아닌 상황입니다. 감당이 가능하더라도 실거주가 목적인지 투자가 목적인지에 따라서 방향성도 달라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실거주로 살더라도 투자의 목적도 같이 있기 때문에(당연히 집값이 오르면 좋으니까요~ ㅎㅎ) 가치 대비 저렴한 가격에 매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확신이 없다면 확신이 생길 때까지 투자에 대해 공부하거나 경험 많은 자산가이신 멘토님 튜터님의 투자 코칭을 추천드립니다. 부자고파님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부자고파님! 이문아이파크 당첨으로 고민하고 계시네요~ 장기전세에서 지켜본다고 하시는 것은 시장을 더 지켜본다는 말씀이신거죠? 저라면 현재 내집마련이 필요하다면 신혼특공을 선택하는게 어떨까 싶어요~ 현재 정말 필요하신게 어떤 것인지, 출퇴근은 어떤지 생각하시면서 좋은 선택 내려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