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동산 트랜드 2025
독서리더, 독서멘토
STEP1. 책의 개요
STEP2. 책에서 본 것, 깨달은 것
[1부. 인생을 단번에 뒤집을 열쇠가 당신 안에 있다]
# 딥마인드 vs 잇마인드
본: 내 마음속 가장 깊은 곳에 있어 발견하기 어려운 엔진, 나를 뛰어넘는 깊은 통찰과 지혜를 가진 엔진, 바로 ‘딥마인드’. ‘잇마인드’는 더 높이 더 많이를 추구함. 잇마인드를 따라 사는 치명적 부작용은 완전한 주객전도. 번아웃, 우울, 공허.. 함부로 인생의 주도권을 넘긴 대가이다. 인생의 주도권을 함부로 넘기지 마라. 잇마인드가 아닌 딥마인드의 진짜 목소리를 가려내야 내 인생의 주인으로 살 수 있다.
깨: 나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보거나, 그 고민을 해결해보려고 고민해본 적이 거의 없음을 깨달았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사회가 짜놓은 매트릭스에 맞춰 잇마인드의 소리가 나의 뜻인 줄 알면서 살아왔음을 깨달았다.
[2부. 잠들어 있는 딥마인드를 깨우고 성장시켜라]
# 감칭반
본: 불행을 감사로 뒤집는 일이야말로 인생을 꿰뚫어보는 통찰력을 키우는 연습이다. 내가 어느 지점에 가장 취약하고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런 노력으로 어떤 칭찬을 받아야하는지 셀프 칭찬하기. 반성은 누구가를 원망하는데 에너지를 쓰는게 아니라 내가 책임지고 해결할 나의 문제로 받아들이는 것. 인생의 주도권을 되찾는 연습이다. 잇마인드 엔진을 열심히 돌리다 쌓인 찌꺼기 같은 문제에 대한 질문도 딥마인트 토크로 해결 찾아갈 수 있다.
깨: 놀랍게도 월부에서 하는 목실감 양식이 감칭반이랑 거의 같다.. 감사한 점을 일차원적인 감사만,, 잘한 점과 반성할 점은 거의 생각없이 써내기 바빴는데 목실감 시금부를 bod로 적용해보도록 해야겠다!
[3부. 스스로 진화하는 딥마인드를 만들어라]
#bod 하우스 # 플래너
본: 루틴을 시작할 때 오거나이징에 50%, 비잉에 40%, 두잉에 10% 이렇게 해야 함. 이런 과정으로 루틴을 정착시키면 다른 문제들도 풀 수 있고 진짜 ‘어른’ 오거나이징 방법은 bod 하우스 짓는법, 플래너로 디테일 계획하는 법. 지붕과 기둥, 이런 밸런스가 진정한 가치와 품격을 만든다. Bod 하우스는 각각의 기둥으로 인생의 행복을 단단하게 지켜내도록 설계되어 있다. 매일의 일상에 굳건히 뿌리내린 기둥은 외부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도 삶의 근간을 단단히 받쳐준다.
깨: 내가 가장 안 되는 점이 오거나이징임을 깨달았다. 이것저것 바쁘기만하고 제대로 하는건 없는 듯한 느낌.. ㅠ 비전보드와 같은 미래를 그려본 적은 있지만 지금 나의 현재 상황을 정비하는 큰 그림은 그려본 적이 없었음을 알았다. Bod 하우스를 그려보고 기준을 삼아 루틴을 정비하자.
[4부. 딥마인드의 성장 가속화 버튼을 눌러라]
#Bod 루틴 # 책, 멘토, 커뮤니티
본: bod는 나와의 진지한 대화다. 일대일로 스스로에게 집중하고 경청하려면 최소 30분에서 1시간 정도 대화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이 필요하다. 책들은 딥마인드 토크의 중요한 인풋, 멘토와 커뮤니티 환경도 중요
깨: 목실감시금부를 일종의 숙제처럼 여기고 밀려서 한꺼번에 해치우는 적이 많았는데 이것을 작성하는 시간을 하루의 중요한 일과로 여기고 시간 배치를 해야겠다. 월부 환경안에서 잘 적용하는 선배, 튜터님, 멘토팀과 만나는 환경, 커뮤니티 환경을 감사히 여기고 잘 활용해야겠다.
STEP3. 적용할 점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
p.184 무엇보다 bod하우수는 딥마인드를 중심으로 내 삶의 모든 영역을 끊임없이 조율하는 데 꼭 필요하다. 이 집의 주인인 딥마인드는 나에게 최적화된 외적 성공과 내적 성취의 균형점을 찾아내 어떤 상황에서도 내가 중심을 잃고 쓰러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더 나아가 외적 성공과 내적 성취를 행복하게 지속할 수 있는 최적의 인생 배치도를 그려준다.
(투자 공부를 해나가면서 외적 성공과 내적 성취 균형점을 찾아나가는데 어려움을 겪어본 경험이나, 그것을 극복해본 경험을 함께 나눠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6. 연관 지어 읽어볼 만한 책 한 권은? 원씽
댓글
더나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