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투23기 우2ㅣ5늘부터 낙만투자자 주비니] 1강 강의후기

  • 25.01.11

 

 

안녕하세요~ 주비니입니다. 

2025년 시작을 감사하게도 실전지투반과 함께 하게되었습니다. 

 

실전지투를 꼭 듣고 싶기도 했지만, 또 한편으로는 지금 지방을 가는게 맞을까? 

그리고 내가 지방을 갈 수 있는 시간과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을까 늘 고민이였습니다. 

하지만 이미 성공의 길을 가고 계시는 튜터님과 선배님들의 조언을 들으면 지방도 분명히 기회가 있고 가봐야한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지투실전반의 첫 강의는 라즈베리튜터님께서 해주셨는데요. 

작년 강사와의만남에서 처음 라즈베리튜터님을 뵙고 부드럽지만 강하고 확신이 가득찬 조언에 깊은 인상을 받고 꼭 강의에서 만나뵙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이렇게 지투실전반을 통해 강의를 듣게 되서 너무 기대되고 기쁜 마음이였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에는 지방의 인구소멸, 

그리고 지금은  더 좋은 수도권 자산으로 갈아타야 한다는 생각에 지방투자에 대한 벽이 있었는데요. 

지방에 대한 거리도 거리지만 마음의 벽이 높아서 제대로된 지방 앞마당이 없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금이 많다면 수도권의 싸진 가치있는 물건을 사는게 맞지만, 

투자금이 많지 않다면 지금도 돈을 벌 수 있는 단지가 지방에도 많고, 그리고 지금 지방이 너무 싸기 때문에 기회라고 강조해주셔서 강의를 듣는 내내 내가 아직도 투자에 편견을 갖고 있었구나 

서울에 투자를 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결국 돈을 버는게 중요하다는걸 다시 깨닫고 행동해야함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지방 소액투자 3가지 핵심요소에 대한 강의는 지방투자에 대한 기준을 잡을 수 있게 해주셨는데요.

저평가(매달 평형/매매가별 저평가 단지들 추리기)

적은투자금(그 중 투자금별 베스트 단지 5개씩 뽑기)->투자금 스펙트럼 넓히는 연습 필요

리스크(매수 시 전세세팅, 2년 뒤 공급물량 대비) 

 

지방도 역시 싸게 사서 가치를 찾아갈때까지 잘 보유했다가

수익이 나면 매도를 하는게 전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머리로 알고 있다고 진짜 다 아는게 아니라 행동으로 알고 있는 걸 잘 적용해야함을 다시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리스크 대비에 대한 희망회로를 돌리고 정확한 공급이나 전세금에 대한 대비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방이닌깐 수도권처럼 절대적인 수요가 있지 않기 때문에 공급에 대한 부분을 더 디테일하게 봐서 리스크가 없을 때 투자를 하는게 투자자의 기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에 지방 투자하다가 수도권이 날아가면요?

“숲속의 새 2마리보다 손안의 새 한마리가 낫습니다”. 라즈베르 튜터님

 

너무 생각이 많으면, 스스로 행동을 할 수 있는 용기를 잃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 좋은걸 투자해야지 하다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날려버리는 실수를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꼭 투자로 연결할 수 있는 행동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좋은강의 해주신 라즈베리튜터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BM

억대별 투자후보단지 정리/이번달/임장보고서 의사 결정 파트
목표매수가&전세가 설정 시 주변단지 검토/이번달/임장보고서 단지분석


댓글


함께하는가치
25. 01. 11. 23:03

주비니님 주말에도 강의수강, 후기까지 고생하셨습니다 :) 남은 강의도 파이팅입니다!

산틴
25. 01. 11. 23:07

강의 완강 후 후기까지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등어
25. 01. 13. 21:28

억대별 투자후보단지 잘남겨봅시다앗!! 고생많으셨서요 비니님!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