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집마련 후보단지 입지표 정리
2강 자모님 말씀에 따라, 가격/ 직장/ 입지를 중심으로 1주차에 도출된 후보 단지들을 재분석해보았다.
1) 가격: 전고점 대비 하락률이 20% 넘는 단지
- 동안구 공작럭키
- 수지구 수진마을3단지 우미이노스빌
- 원미구 무지개마을 LG
2) 직장(교통): 위 3개 단지 중 강남접근성 60분 이내로 들어오는 단지
- 동안구 공작럭키
- 수지구 수진마을 3단지 우미이노스빌
3) 입지(학군/ 환경)
- 수지구 수진마을 3단지 우미이노스빌이 학군면에서 우위 (손곡중88%)
그러나, 가지고 있는 예산에 더 적합한 건은 동안구 공작럭키이다.
(*수지구이노스빌은 0호기 비교분석위해 후보단지에 포함시킴)
BM 동안구 공작럭키 매물임장 고고!
2-1. 송파구 잠실생활권 분위기 임장 후기
우리 11조 조원분들과 강남 3구 중 하나인 송파구에서도 1등 생활권인 잠실생활권을 분위기 임장을 다녀왔다.
2021년도에 분위기 임장 후, 4년만에 다시 송파구를 돌아봤는데, 아무것도 모르던 무지랭이 시절에 비하면 성장을 한 것 같아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분임을 리센츠상가에서 시작했는데, 리센츠 상가의 규모가 리센츠 외의 아파트들의 수요도 끌어들이는 듯하게 크고, 내부에 있는 상권들이 은행 등 금융업을 비롯해, 음식점, 생활용품, 카페 등 유해시설이 일절 없이 알짜배기로 들어있는 것이 인상깊었다.
리센츠 아파트 단지 내에서는 아직 시간이 오전이어서 그랬는지 나이드신 어르신들이 조금 보였고, 모두 비교적 건강하시고, 여유가 느껴지는 모습이었다. 아파트를 빠져나올 때는 정문 입구 앞에 택시가 기다리고 있었는데, 그 택시를 타려고 바쁘게 뛰어나오는 모자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젊은 어머니는 외모가 무척 화려하셨고, 복장도 명품이었다. 강의에서 너나위님이 말씀하셨던 모습 그대로여서 더욱 기억에 남았다.
잠실 대장단지들(엘리트레파 + 장미아파트)은 괜찮은 학업성취도(90%이상)의 초중고등학교가 아파트 단지별로 조성되어있어서 확실히 취학아동을 키우는 부모님들의 수요가 높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장미아파트는 연식은 오래되었으나, 삼성SDS 본사 등 대기업들이 많이 위치해있어서 그런지 지하상가에는 찐 맛집도 많고, 지상에 위치한 상가들도 병원, 학원, PT센터 등으로 알차게 조성되어있었다.
장미아파트를 지나 파크리오를 잠깐 지나치면서, 파크리오는 왜 잠실생활권의 다른 아파트들에 비해 선호도가 떨어지는 지에 대해서 의문이었던 부분을 조원들께 문의드렸는데, 잠실생활권에서 오래 생활하신 찌야유나맘님께서 로컬로서 명쾌하게 답변주셨다. 1. 위치가 중심 상권에서 비교적 외곽이고, 2. 거주민 커뮤니티가 중심상권의 아파트들에 비해 떨어진다는 이유였다.
조원분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임장을 하면 항상 배울 수 있는 점이 많아서 좋다.
잠실 롯데월드몰, 백화점과 석촌호수를 끼고 그 주변 분위기를 보면서 산책하는 기분으로 지나다니는 사람들도 보고, 카페에 들어가서 잠시 휴식과 월부활동에 대한 담소를 나누고 마지막으로 잠실동 학원가와 삼전동 빌라촌으로 향했다.
막상 학원가에 도착해보니 지도에서는 크게 보였던 학원가의 모습이 생각보다 부실하게 느껴져서(심지어 방이동 학원가보다도 작게 느껴졌다!), 분임루트를 그리면서 들었던 의구심(대치동이 가까울텐데, 학원가가 제대로 알차게 있으려나?)이 해소되었다. 송파 대장단지의 학생들은 대치동으로 가는 듯했다! (실제로 학원가에서 마주친 학생들의 수도 몇 안 되었다)
이번 분위기 임장을 하면서 안다고 생각한 지역이었는데, 투자관점에서 또 발견하는 부분들이 있어서 놀라웠고, 선배님들 멘토님들 말씀처럼 환경 안에서 지속하면 결과는 자연히 따라온다는 말씀에 다시한번 확신을 얻는 하루였다.
마지막으로 저와 함께 첫 임장 스타트를 끊어주신 찌야유나맘님, 복어님 감사합니다~^^/
댓글
해맑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