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집마련 기초반 2주차 과제

  • 25.01.13

 

1. 후보단지 입지표 정리

2주차에 배운 내집마련 기준에 맞춰 후보 단지를 입지표로 한눈에 정리해봅시다. 

단지 입지요소끼리 서로 비교해서 순위를 매겨보세요. 

*내집마련 기초반 2주차 교재 다운로드에서 업그레이드된 단지 후보 입지비교표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

 

 

 

 

 

  1. 동신2차 : 연식이 제일 오래 됐지만 입지가 좋다. 주변에 마트 2개, 강남까지 40분대, 주변 중학교 학업성취도 90으로 높은 점수를 이루고 있다.  1992세대로 큰 단지를 이루고있고 근처에 다른 아파트 들도 많이 있다. 바로 옆에 큰 공원이 있어 사람들이 선호할것같다. 후보중 유일하게 창문 없는 복도식이라는 점이 걸린다. 그래도 5개중에는 1등!
  2. 민속마을쌍용 : 강남까지 40분대, 주변 마트 1개, 조용한 느낌의 아파트다. 오르막길이여서 안쪽에 있는 동은 더 저렴할 것 같다. 주변에 아파트들이 몰려 있지만 학원가가 없고 작은 상가들로 이뤄져 있다. 마트까지는 차로 7분대.
  3. 행림마을삼성래미안 : 주변에 마트가 없어고 강남까지는 50분대라 3위로 밀려났다. 2위처럼 주변에 아파트들이 있지만 조용해 보이고 차타고 7분정도 가면 큰번화가가 있는데 학원+유해시설이 섞여있는걸로 보인다. 근처 중학교 학업성취도가 90으로 매우 높다.
  4. 삼익 : 세대수가 작고 강남까지 50분대. 학업성취도 70점대 편의지설은 5개중에 제일 가깝다. 하지만 근처에 주택단지로 이뤄져 있고 상가들도 작다.
  5. 신도브래뉴 : 주변이 주택단지로 형성. 작은 상가들로 형성되어 있다. 학업성취도가 60점대로 낮고 바로 앞에 큰 도로가 있어 소음이 심할것같다. 계산역까지 도보 10분거리인게 플러스지만 5개중에 가격이 제일 비쌈. 5등.

 

 

 

2. 후보 단지 매물임장 또는 

입지 좋은 곳 분위기 임장 다녀오고 후기 작성 

수지에 분위기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어떨때 사진을 찍는지, 어디를 보면서 가는지 등등 모르는게 많아서 주변분들에게 물어보면서 갔고 조장님이 단지 하나 끝나면 브리핑해주시는게 큰 도움이 됐습니다. 걸으면서 다른분들이 서로 이야기하는게 들리는데 모르는 내용이라 열심히 몰래(?) 들었습니다. 

수지의 대장아파트 두곳을 갔는데 생각보다 휑하고 경사가 가파른곳도 있고 그늘이 져있어서 놀랬습니다. 반면 수지구청 쪽으로 걸어가면서 본 아파트들은 연식이 되긴했지만 해가 잘 들어오고 평지이면서 중심상가들과 가깝다는걸 느꼈습니다. 

백화점안을 들어갔다 왔는데 조장님이 말씀하시길 같은 백화점이라고 다 같은게 아니다. 어느곳은 에르메스가 있고 어느곳은 잡화같은걸 파는곳이 있다. 생활수준에 따라 차이가 있는거다라고 말해주셨을때 다시 한번 임장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댓글


짜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