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뉴올리언스입니다.
후기 시작 하기 전에 먼저 반성의 글로 시작합니다..
꼭 강의를 다 듣고, 입지 분석을 하고 임장을 가라고 하셨거늘.. 조모임 주말 임장 약속이 잡혀있어 일단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이제서야 자모님 강의를 다 듣고 나서 마지막에 하신 말씀들에 계속 뜨끔 뜨끔 했습니다..
왜 멘토님들이, 선배님들이 매달 강의를 들으면서 앞마당을 만들라고 하는지 직접 겪어보고 나서야 뼈저리게 느끼며 저의 두 번째 지기반이 시작되었습니다.
“첫 째도, 둘 째도 선호도!”
“선호도는 입지를 통해서도 선호도가 구성이 되고,
그다음에 연식을 통해서도 선호도가 구성이 되는 거예요.”
라는 자모님의 말씀.
개별적으로 뜯어서 선호도를 파악하는 방식을 알려주셨고, 무작정 신축 위주로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구축도 바운더리를 정해서 투자하는 방식을 알려주셨습니다.
내가 이해가 가지 않더라도 그 지역 사람들이 선호를 하는 것은 그대로 받아 들이는 자세.
왜 그럴까? 라는 생각은 할 수 있지만 그 생각으로 인해 받아들이는 이해의 폭을 스스로 좁히지 말자 라는 다짐을 했습니다!
“시세바람은 구마다 다르게 온다!”
모든 사람들이 A구에서 투자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다가 투자 기회를 많이 놓치는 상황에서 다른 동료분이 B구로 넘어가서 투자를 해 성공한 케이스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하나의 시에서도 구마다 가격이 오르는 속도가 달라 혹여나 어느 구에서 투자를 못하였더라도 다른 구에서 기회를 잡을 수 있으니 그만큼 앞마당이 많으면 훨씬 기회를 많이 얻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혹여나 같은 가격인데 그 지역이랑 다른 지역과의 가격 비교를 하다 보면 같은 지방이지만 더 좋은 물건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도 하셨습니다.
“광역시라고 무조건 다 좋은 것은 아니다. 중소도시 연식이 괜찮은 거가 광역시 입지 떨어져 있는 땅에 있는 구축보다 더 벌 수도 있다.”
현재 중소도시 임장을 하고 있는 나로써 여기는 광역시보다 별로야~ 라는 생각은 하지 않고 돈을 더 벌 수 있다고 생각을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사람들이 좋아하는 신축이 매매 호가가 가파르게 오르는 경향이 있지만 지금 같은 하락장에서는 거래가 되는지 여부를 꼭 확인해봐야겠습니다. 한 번도 이런 과정을 하지 않았는데 이번 자모님 강의를 필사하듯이 들으니 한 마디 한 마디 흘려 듣지 않기로 했습니다 😊
자모님 말씀대로 이번 지기반을 듣고 다시 한 번 더 마음을 다잡고, 각 주에 BM 3개씩을 적고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이번 지투반을 통해 예전에는 안 들리는 것들이 조금은 들리기 시작했고, 강조를 계속 하시는 부분들을 계획하고 실행하려는 자세가 달라졌습니다.
열정넘치고 혼을 갈아 넣은 강의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지기반 파이팅!
댓글
뉴올리언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