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중급반 1기 75조 켈리의꿈]

열기, 실준반을 듣고, 시스템을 만드는 투자자가 되는 목표로 달려가야 하는구나 생각하던 중, 실준 마지막 강의에서 너나위님이 가치 성장 투자와 나이나 상황에 맞는 투자에 대해 짚어주시고 나서, (지방투자기초반 알람까지 해 놓았는데.....) 마지막 순간에 내마중을 선택하게 되었다. 월부에서 1기가 될 수 있는 클래스라는 점은 매력!!

뭔가 기초부터 탄탄히 쌓고 가야 하는 게 아닌가 하는 맘이 있어서 내기반을 하지 않은 점이 좀 걸리기는 했었다. 일단 서울아파트 투자를 꼭 하고 싶은 마음이 컸기에 내마반과 서울투자키초반을 연계해서 들어도 좋겠다고 일단 결정하고 무엇을 선택했든 거기서 최선을 다하자고 생각했다.


2-3개월 월부안에 있으면서 젊고 유능한 조원분들을 만나고 따라가면서... 나도 일찍 시작했을걸 하는 아쉬움은 순간순간 떨칠 수 없었으나...한편으로는 강의 중 예시로 들어주는 아파트들 중에 어!! 내가 가본 곳들이 한 두개 생길때 느끼는 뿌듯함이 앞으로 한걸음씩 더 나아가게 해 주는 힘이 될거야라는 믿음을 가져본다.


결혼후 20년 넘게 0호기를 몇번 옮기는 경험을 하면서도 사실 수업에서 알려주신 내용을 한번도 적용해 본 적이 없었다. 타인의 시선으로 바라본 게 아니라 그냥 내 상황과 내 거주 만족도로 결정을 해 왔구나....직장이 외곽이라서 자차로 움직여서... 교통의 중요성도 고려해본적 없고, 그냥 쾌적한 거주환경에서 아이 키우려고 맞벌이 하는 거지 위로하면서 언급해주신 최악의 시나리오...넓은 평수에서 사는게 1순위였던 거 같기도 하다.


강의를 들을때는 이해가 가는데 혼자 다시 해 보려면 아직 많이 서툴고 어려운 부분이 너무 많다. 뭐 하나 찾는 것도 너무 오래 걸리고, 그렇게 해 놓고도 마무리를 못짓는 것 같아서 무거운 맘이 들때도 있다.

그래도 40-50대이상을 위해서도 최상의 시나리오로 투자의 방법을 알려주시려고 애쓰시는 너나위님...그 진정성에 보답하는 길은 전해주신 것을 내가 할 수 있는, 해야 할 일을 그 시기에 필요한 노력으로 잘 해내는 것!!!


월부는 투자뿐만 아니라 얻는게 많은 곳 같다.

20년넘게 바쁘게 직장생활과 육아를 해오면서 노후나 은퇴에 대해 깊은 고민과 목표를 세우면서 사는 걸 놓치기는 했지만, 요즘 잊고 지내던 독서를 루틴으로 하며 마음공부도 하는 시간에 감사한다. 또한 세 번의 강의를 통해 만난 조원님들 중 육아를 병행하면서 진짜 1분1초를 꽉 채워 사시는 걸 보면서 ...그때를 회상하며....나 혼자 힘들게 다 해 온거 같다는 그런 생각들이 부끄러워지기도 하고 자극도 된다. 그런 멋진 월부인들과 함께 하면 적어도 꼰대소리 듣는 그런 어~~른은 안되겠지?!하고 5년후 10년후 더 적극적으로 삶을 꾸려갈 수 있을 것 같다.

BM:

  1. 서툴러도 과제 탬플릿을 이용해서 완수하기!!
  2. 아직은 습관이 안되서 지난 임장단지 시세트래킹하고 하는게 맘처럼 안되는데....이번 갈아타기 후보지 리스트 만들고 계속 트레킹하여 갈아타기 반드시 한다.

댓글


따뜻한부자buser-level-chip
23. 11. 16. 23:52

켈리의꿈님 꼰대라니요! 놉! 지금 넘넘 훌륭히 잘하고 계셔요~ 처음에는 비효율의 구간을 그 누구나 거친답니다♡ 저도 분임루트 짜는 것조차 헤매느라 4~5시간 이상 루트 그리고 했었어요ㅠ 하다보면 늘더라고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해요~ 천천히 꾸준히 해나가보아요^^ 갈아타기 목표도 너나위님 방법대로 꼭 이루실거에요😊

왕은user-level-chip
23. 11. 17. 17:04

켈리의꿈님 저랑 상황이 많이 비슷하신거 같아요ㅎㅎ 저도 이제 월부에 들어와 배우기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함께 배우고 성장해 나가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옆에서 응원드립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