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최고의 아파트를 찾는 내집마련 전략
자음과모음, 권유디,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코크드림, 너나위
열기, 실준반을 듣고, 시스템을 만드는 투자자가 되는 목표로 달려가야 하는구나 생각하던 중, 실준 마지막 강의에서 너나위님이 가치 성장 투자와 나이나 상황에 맞는 투자에 대해 짚어주시고 나서, (지방투자기초반 알람까지 해 놓았는데.....) 마지막 순간에 내마중을 선택하게 되었다. 월부에서 1기가 될 수 있는 클래스라는 점은 매력!!
뭔가 기초부터 탄탄히 쌓고 가야 하는 게 아닌가 하는 맘이 있어서 내기반을 하지 않은 점이 좀 걸리기는 했었다. 일단 서울아파트 투자를 꼭 하고 싶은 마음이 컸기에 내마반과 서울투자키초반을 연계해서 들어도 좋겠다고 일단 결정하고 무엇을 선택했든 거기서 최선을 다하자고 생각했다.
2-3개월 월부안에 있으면서 젊고 유능한 조원분들을 만나고 따라가면서... 나도 일찍 시작했을걸 하는 아쉬움은 순간순간 떨칠 수 없었으나...한편으로는 강의 중 예시로 들어주는 아파트들 중에 어!! 내가 가본 곳들이 한 두개 생길때 느끼는 뿌듯함이 앞으로 한걸음씩 더 나아가게 해 주는 힘이 될거야라는 믿음을 가져본다.
결혼후 20년 넘게 0호기를 몇번 옮기는 경험을 하면서도 사실 수업에서 알려주신 내용을 한번도 적용해 본 적이 없었다. 타인의 시선으로 바라본 게 아니라 그냥 내 상황과 내 거주 만족도로 결정을 해 왔구나....직장이 외곽이라서 자차로 움직여서... 교통의 중요성도 고려해본적 없고, 그냥 쾌적한 거주환경에서 아이 키우려고 맞벌이 하는 거지 위로하면서 언급해주신 최악의 시나리오...넓은 평수에서 사는게 1순위였던 거 같기도 하다.
강의를 들을때는 이해가 가는데 혼자 다시 해 보려면 아직 많이 서툴고 어려운 부분이 너무 많다. 뭐 하나 찾는 것도 너무 오래 걸리고, 그렇게 해 놓고도 마무리를 못짓는 것 같아서 무거운 맘이 들때도 있다.
그래도 40-50대이상을 위해서도 최상의 시나리오로 투자의 방법을 알려주시려고 애쓰시는 너나위님...그 진정성에 보답하는 길은 전해주신 것을 내가 할 수 있는, 해야 할 일을 그 시기에 필요한 노력으로 잘 해내는 것!!!
월부는 투자뿐만 아니라 얻는게 많은 곳 같다.
20년넘게 바쁘게 직장생활과 육아를 해오면서 노후나 은퇴에 대해 깊은 고민과 목표를 세우면서 사는 걸 놓치기는 했지만, 요즘 잊고 지내던 독서를 루틴으로 하며 마음공부도 하는 시간에 감사한다. 또한 세 번의 강의를 통해 만난 조원님들 중 육아를 병행하면서 진짜 1분1초를 꽉 채워 사시는 걸 보면서 ...그때를 회상하며....나 혼자 힘들게 다 해 온거 같다는 그런 생각들이 부끄러워지기도 하고 자극도 된다. 그런 멋진 월부인들과 함께 하면 적어도 꼰대소리 듣는 그런 어~~른은 안되겠지?!하고 5년후 10년후 더 적극적으로 삶을 꾸려갈 수 있을 것 같다.
BM:
댓글
켈리의꿈님 꼰대라니요! 놉! 지금 넘넘 훌륭히 잘하고 계셔요~ 처음에는 비효율의 구간을 그 누구나 거친답니다♡ 저도 분임루트 짜는 것조차 헤매느라 4~5시간 이상 루트 그리고 했었어요ㅠ 하다보면 늘더라고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해요~ 천천히 꾸준히 해나가보아요^^ 갈아타기 목표도 너나위님 방법대로 꼭 이루실거에요😊
켈리의꿈님 저랑 상황이 많이 비슷하신거 같아요ㅎㅎ 저도 이제 월부에 들어와 배우기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함께 배우고 성장해 나가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옆에서 응원드립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