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최고의 아파트를 찾는 내집마련 전략
자음과모음, 권유디,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코크드림, 너나위
월부에서 그 동안 들었던 여러 기초 강의에서 나는 나의 고정 관념을 많이 깰 수 있었다.
그래서 지방의 구축 아파트를 매각하고 서울의 아파트를 매입하려고 마음먹고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고 다시 중급반을 듣게 되었다.
지난번에 우리집 수입과 지출, 현자산을 계산해 볼 기회가 있었다. 그래서 구체적인 종잣돈으로 투자 할 수 있는 아파트를 살펴 보고 있는 중이라 내집마련 중급반 강의가 마음에 와 닿았다.
지방에서 실거주 아파트만 계약해 본지라 서울은 막연히 무섭고 두렵다.
서울의 90년대 구축을 산다면 하자가 많을 진대 내 마음처럼 솔직하지 않는 매도자를 만날 수 있고 대출도 한번 해보지 않은 나로서는 대출도 무섭기는 마찬가지다.
그래도 임장하고 시세 트레킹 하면서 내집을 마련 해야겠다는 마음은 변함이 없는 터라 너나위님의 강의가 재미있고 귀에 쏙쏙 들어온다.
옛날과 지금의 비슷한 시기를 그래프로 보여 주시면서 2개의 아파트를 비교해서 보여 주셨다.
그리고 나와 동갑인 59년생 친구 3분이 선택한 지역 때문에 난 자산 격차를 보여 주셨는데 나는 이것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몇 년 전 마포에서 노원구로 이사 간 친구가 생각났다. 서울의 급지 차이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다.
지금 내가 해야 할 일은 실거주 집을 매각하고, 서울에 나에게 해당되는 급지의 아파트를 찾아서 계속 시세를 살펴보는 것이다. 네이버 부동산에 알람 신청은 기본이다.
너나위님께서 알려주신 대로 실행을 해서 서울에 내집마련을 꼭 할 것이다.
너나위님께서 끝으로 이런 말씀을 해주셨다.
너무니 공감되는 말씀이었다.
지금 투자 공부를 선택한 이시기에 필요한 노력으로 잘 해는 것이 나의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너나위님 진심으로 강의를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이번 강의 통해서 꼭 목표하는 바 이루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