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투자의 전 과정을 알려주신 코크드림님의 2강 ..!
투자를 위한 단계별 임장지 선정 방법부터 지역별 입지/연식 우선순위를 통한 투자 물건 선정방법, 그리고 전세셋팅과 인테리어 까지 모두 알려주신 2강이었다.
실준반 재수강이라 내가 어떤 부분을 잘 하고 있는지, 놓치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생각하며 강의를 들었는데
처음 ‘단계별 임장지 선정 방법’을 들었을 때와는 또 다른 로드맵이 그려졌다.
원래 나의 6개월 로드맵은
울산 2개 구 → 대구 2~3개 구 → 수도권 이었는데,
이번에 다시 강의를 듣고는 수평적 비교/수직적 비교를 위해
지방 2군인 울산 앞마당 이후 지방 1군인 대구 앞마당을 만들고 나면, 수평적 비교를 위해 아직 기회가 남아있는 ‘부산광역시’를 먼저 앞마당으로 만들어야 할지, 지방 광역시와 비교할 수 있는 수준의 수도권 외곽 지역을 먼저 가보아야 할 지는 조금 고민이 된다.
또한 지역별 입지/연식 우선순위를 강의에서 다시 한 번 배우며 수도권/지방 광역시/중소도시 별 기준을 다시금 머릿 속에, 마음에 새기는 기회가 되었다. 지역 간 비교, 지역 내 비교를 하기 위해서는 확실히 앞마당이 많이 필요하고, 많을 수록 더 비교에 유리하다는 것을 코크드림님께서 들어주신 수많은 예시를 보며 느꼈다. 그리고, 앞마당을 늘려가면서 ‘지역 내 핵심 선호요소’를 찾아내는 것도 어렵지만 재밌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들었다.
코크드림님께서 아주 자세히 설명해주신 ‘전세 셋팅’ 부분은 초수강 때도 느꼈지만 지금도 다양한 예시들을 머릿속에 시뮬레이션 해보면서 들을 수 있어서 몰입도도 높고 재미있었다. 다양한 전세 셋팅의 유형 별로 내가 대응해야 하는 리스크와 협상 카드를 알 수 있었고, 이는 여러 번 반복해도 부족할 것 같은 부분이었다. 확실히 행동에 옮겨보고, 내 상황이 되어봐야 더욱 기억에 잘 남고 배운 것을 적용하기에 너무 좋을 것 같은 내용이었다.
그리고 이번 강의에서 사실 가장 몰입력 있게 들었고, 새롭게 다가왔던 부분은 ‘인테리어’ 파트였다.
내용 자체는 지난 강의와 큰 차이는 없어 보였는데, 강의에 임하는 내 자세가 엄청 달라졌다는 것을 느꼈다.
사실 초수강 때는 인테리어 부분은 나와 너무 먼 얘기라고도 생각했고, 내가 한 번도 인테리어 경험이 없어서 더 와닿지도, 머리에 들어오지도 않았던 것 같다. 그래서 되게 가볍게 그냥 사례 듣듯이 들었었구나 .. 하는 것을 이번에 느끼게 되었다. 하지만 몇 번의 매물 임장을 하고 난 뒤의 현재의 나는, 수리가 필요한 매물을 보면서도 인테리어 비용이 얼마가 들지를 몰라 투자금 계산을 못하고 그냥 나왔던 경험을 떠올리며 강의를 듣게 되었다.
필수적인 인테리어 항목별 금액은 대략적으로 암기하고, 앞으로 매물 임장 시 이를 고려하여 더욱 몰입도있게 매물을 볼 수 있을 것 같았다.
이 강의를 통해 내가 앞으로 적용해볼 점은,
이 두 가지 이다.
두 개 정도는 할 수 있겠지 ~ ㅎ
화이팅 !
댓글
히히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