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코렛] 슈퍼노멀 - 독서 후기

  • 23.11.16
  • 20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슈퍼노멀-주언규

저자 및 출판사 : 웅진 지식하우스

읽은 날짜 :  2023/11/10-16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운과실력    #성공프로세스  #성과의일반화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금수저도, 상식 밖의 천재도 아닌데

평범함의 범주 안에서 잘 먹고 잘사는 사람들,

나는 이들을 ‘슈퍼노멀’이라고 부른다.

이 책은 슈퍼노멀로 거듭나는 법에 관한 이야기다.”


일평생 돈 걱정 하면서 살고 싶은 사람이 어디 있을까? 하지만 다들 부자의 삶을 꿈꾸면서도 체념해버린다. 금수저도, 천재도 아니므로 애초에 글렀다는 식이다. 진정 99%의 평범한 사람들은 부자가 될 수 없나? 그렇지 않다. 주위를 둘러보라. 한 달에 수천만 원을 벌어들이며 수십억 원의 자산을 쌓은 사람들이 지하철 한두 칸에 한 명씩은 있다. 이 책의 저자 주언규는 이렇듯 평범함의 범주 안에서 앞서나가는 사람들을 ‘슈퍼노멀’이라고 부른다.


물론 그 역시 슈퍼노멀에 속한다. 렌털 스튜디오, 스마스스토어,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 등 하는 일마다 폭발적인 성과를 만들어내고 100억대의 자산을 쌓았으니까. 그러나 불과 10년 전까지도 그가 월급 160만 원을 받던 평범한 ‘노멀’이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그는 딱히 천재나 영재가 아니었고, ‘부자 아빠’도 없었다. 그가 지금껏 만난 수많은 자수성가한 부자들도 마찬가지였다. 도대체 평범한 사람이 어떻게 성공했을까? 그는 그간의 경험과 관찰, 연구를 통해 성공을 향한 프로세스, 즉 ‘슈퍼노멀 5단계 법칙’을 도출해냈다. 그리고 이 책 한 권에 그 모든 부의 비밀을 담았다.

그는 자신 있게 말한다. 슈퍼노멀 법칙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단순하며, 이를 따른다면 당신도 ‘슈퍼노멀’로 거듭날 수 있다고. 아주 보통의 사람이 수천억 원의 부를 쌓기는 쉽지 않지만, 적어도 ‘월 천만 원’ 이나 ‘수십억’ 정도는 벌어들일 수 있다고 말이다. 그 정도의 부를 손에 쥐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그리고 아무리 생각해도 스스로 평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환영한다. 당신은 ‘슈퍼노멀 법칙’의 효과를 제대로 누릴 수 있는 사람이다. ‘나는 특별하지 않다’라며 자포자기하는 대신, 이 책의 첫 페이지를 넘기며 ‘노멀’의 반격을 시작해보자. 당신은 능히 해낼 수 있는 사람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최근, 노아 ai 이슈로 인해 큰 손실을 본 주언규의 성공 프로세스에 대한 내용이다.

저자의 성공 프로세스는 매우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다.

저자 본인을 슈퍼노멀로 규정지으며,

평범한 사람중 뛰어난 성과를 이룬 사람들의 성공 프로세스를 정리하여,

누구나 슈퍼노멀이 될 수 있음을 이야기 해주는 책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성공 프로세스는

  1. 우연한 성공의 발견
  2. 내 실력과 운의 영역 분해
  3. 실력의 영역 정복
  4. 빈도를 높여 운의 영역을 정복
  5. 고성과를 일반화

로 정리되는데, 이 프로세스를 통해 슈퍼노멀이 된 사람들의 이야기도 함께 담고 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이 바로 슈퍼노멀이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나는 평범하지만 평범함을 가지고도 탁월한 성과를 이루고 싶은 내 욕망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지금 시점에서 내가 해야 할 일은 실력의 영역을 정복하는 일이라는 것을 알고,

다음 시점에서 내가 해야 할 일을 다시 상기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내가 만일 투자로 성공하고 싶다면 현재는 내 실력의 영역을 정복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

부동산 투자에서 운의 영역은 상승장을 언제만나느냐 하는 것이라고 느꼈다. 이 부분은 내가 정복할 수 없는 것이고, 현재는 아파트의 선호도를 제대로 평가할 수 있는 능력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내가 아파트에 대한 공부를 잘 하고 내 실력의 영역을 정복하고 나면, 운의 영역인 시간의 영역은 투자의 빈도수를 높이는 것으로 운의 영역을 정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성공 프로세스에 너무 동감하고 , 내 투자인생에도 적용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전자책



p79

성공 돌연변이의 조건

  1. 나와 비슷한 조건에서
  2. 내가 지속할 수 있는 정도의 요소를 투입하면서
  3. 뜻밖에 거둔 압도적인 성과


: 현재 나와 비슷한 상황에 있는 동료들 나보다 조금 앞서가는 동료들을 보며 배우는 것이 너무 높아보이는 너나위님이나 너바나님을 보며 가는 것 보다 좀 더 제 현실에 와닿는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물론 너나위님이나 너바나님의 가르침을 기반으로 월부에서 성장하고 있지만, 너무 큰 산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다른 분들의 의견도 궁금합니다.


p 140

운과 실력의 가장 큰 차이점은 '축적의 가능성'이다. 아무리 노력해도 운을 쌓아둘 수는 없다.


: 운은 아무리 노력해도 축적할 수 없다고 했는데요, 운의 영역임을 인지하지 못하고 노력하고 했던 순간들이 되돌아 보면 많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과오를 줄이기위한 노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p145

실력의 영역을 성장시키는 방식도 크게 다르지 않다. 하루단위, 혹은 시간 단위로 목표를 잘게 쪼개고 이를 제대로 지키고 있는지 매번 확인해야 한다.


: 실력의 영역을 성장시키는 방식중, 월부에서 실천하는 것들로는 목실감시금부가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이 조차도 본업에 버거우면 잊어버리기 일쑤입니다. 최근 슬럼프가 와서 저 자신을 환경을 밀어넣는 것조차 버거울 때가 있는데 이럴때 다른 분들은 어떤방식으로 극복하시는지 궁금합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역행자


부자들의 공통 습관📖독서 3초 가입하고, 도서 후기를 이어보세요.

35만명이 월부에서 함께 읽고, 쓰고, 대화하며 독서 습관을 만들고 있습니다.


댓글 0


코렛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