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3주차 강의후기(64기 33조 눈누난나)

  • 25.01.16

1강 후기.

강의를 들으며 이런 생각을 했다.

역시 자음과 모음님은 공부하고 싶은 동기부여를 팍팍!! 느끼게 해 주시는 분이구나^^

시작도 안 한 3주차 강의에서 때려 맞은 기분이 들었다. 야 임마. 정신차려~~!!! 힘든건 당연한 거야!! 라고 말해주는 것 같은 자모님을 보고 반성을 했다. 과연 내가 힘들다고 말 할 수 있는가? 그 만큼 갈아 넣었나?

2주차까지 강의를 들으며 방관했던 나를 다시금 일으켜 세워 주시는 분이구나를 느꼈다. 

열기반에 느꼈던 자모님의 에너지를 실준반에서 다시 느끼게 되어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임보를 제대로 쓴다는 것 . 4가지의 기준을 명심해야겠다. 

단지 임장을 앞 둔 지금 기대와 두려움이 생긴다. 내가 써 놓은 지난 입지분석 임보를 다시 쳐다볼 수 있을 것인가 ^^;;

 일단 뭐가 됐던 해보자라고 생각하려 한다. 완벽보다는 완료로….

 

2강~6강.

지역정보, 인구, 도시개발계획, 소득수준,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 및 시세 그리고 단지분석까지 정말 많은 정보를 알게 되었다. 1주차 강의를 듣고 입지분석 임장보고서를 썼는데 그 때는 그냥 탬플릿에 맞춰 양식을 복사하는 수준으로 했었다. 나의 생각은 정말 극소수로 넣고 정보를 입력하는 것에 중점을 뒀었는데 그게 중요 한게 아니였단걸 알게 되었다. 자모님께서 꼼꼼히 알려주신 대로 다시 임보를 점검하고 그 것을 토대로 나의 생각을 넣는 것이 그것이 임보의 완성이이라는 것을 지금이라도 알게 되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자모님의 투자 경험을 레버리지 하려 한다. 무조건 따라 해 보자.^^

꼼꼼하고 빈틈을 놓치지 않는 자모님의 투자성향을 본 받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강의를 듣다 보니 알려주신 모든 요소가  매매가에 녹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부동산 투자는 공부하면 할 수록 신기하고 또 그 만큼 복잡한 것의 결정체라는 생각이 점점 든다. 깊이 파고 들면 들수록 점점 더 놀랍다.  아직은 6강에서 알려주신 최종 1등 뽑기에서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지만.. 그 것은 나의 앞마당이 부족하고 그 만큼 매물을 모르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한 단계 한 단계 모방하다 보면 나도 언젠가는 비젼보드에 쓰인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않을까…? 더 분발해야 겠다.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모든 것을 다 쏟아 내 하나라도 더 알려주려는 마음이 느껴진다. 그 마음을 알기에 한자한자 놓칠 수 없어 거의 모든 말을 받아 적었다. 군더더기 없이 핵심만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시는 자모님께 항상 감사를 드리며 나의 최애 튜터인 자모님을 언젠가는 월부학교에서 뵙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모님.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더 발전된 눈누난나가 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함께하는가치
25. 01. 16. 23:50

눈누난나님 강의수강, 후기까지 고생하셨습니다 :) 완강까지 빠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