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만원 아끼는 부동산 지식은?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젖은 낙엽처럼 오래 오래 월부에서 부동산 투자할 에펠23입니다.^^
드디어 1호기 경험담을 쓰네요.
개인적인 이야기를 잠깐 하자면
전, 젊어서부터 늘 부동산에 관심 많았던, 그리고 부동산 방문 및 계약이 제일 쉬웠던(?^^) 평범한 워킹맘입니다.
늘 관심 있었던 부동산에 대해서 공부하는 강의가 있다는 것을,
너바나님,너나위님,코크드림님이 하시는 팟캐스트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타고 너나위님의 부동산 기초 강좌를 듣게 됩니다. 그게 바로 2023년도 였고, 이때부터 월부를 알고, 제 인생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닉네임이 에펠23입니다.
2023년 여름 열반중급반을 시작으로 모든 정규강의를 들었습니다. 첫 조모임에서의 충격?을 잊을 수가 없네요. 너무 열심히 사시는 분들, 서로 칭찬과 격려, 나눔만이 가득한 분위기ㅎㅎ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들을수록 강사님들의 기버 마인드. “정말 이렇게 까지 알려준다고?” 라는
진심과 실력이 가득한 강의들….. 놀라웠습니다.
열반스쿨 중급반,지방투자 기초반,실전 준비반,서울투자 기초반,열반스쿨 기초반 그리고 내집마련 기초반,내집마련
중급반~ 강사님들의 인사이트를 레버리지 하기 위해, 모든 정규강의는 거의 2번씩 들었습니다.
그러나 솔직히 너~~~~~무 힘들었습니다ㅜ 저의 저질 체력이 임장을 못 따라 가더라구요ㅠ 그리고 방대한 임장보고서ㅜㅜ… 남들은 잘도 되는 광클도 안되고, 컴이 익숙치 않아 월부 MVP는 꿈도 못꾸며 실전반 한 번 가보고 싶은
제마음 꾹꾹 눌러담으며 시간은 흘렀습니다…그래도 강의는 계속 들었습니다.
그즈음 조원분들께 좋다는 추천을 너무 받았던 투자코칭 신청이 있었습니다.
신청하였고 잔쟈니 튜터님을 만납니다. 잘 모르던 튜터님이었지만, 코칭 이후 팬이 되었습니다.^^
(코칭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후 추천하고 다닙니다.ㅎㅎ)
너~~~~~~~~무 좋았고, 방향성 없이 강의 따라 여기저기 목적없이 따라다니며 도가니만 상해가던ㅋ
저의 임장지를 정해 주셨고 자칫 지쳐 포기할 뻔한 투자 생활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에펠님은 서울 00구, 00구 부터 앞마당으로 만드시고, 00아파트 까지 사실 수 있는 분이세요.!” 라며 응원해주셨습니다. 망망대해의 등대 같은 느낌~~ 그때부터 전 서울집 매수로 목표를 정하고 앞마당 만들러 갑니다.
그리고 잔쟈니 튜터님의 조언대로 휴직에 대한 계획을 수정하여 2024년 반년 휴직을 합니다.
24년 상반기 강의를 들으며, 그리고 혼자서 서울 앞마당을 넓혀 나갔습니다.
잔쟈니튜터님이 말씀해주신 그곳들 부터 쭉 앞마당을 만들어 갔습니다.
남들과 비교하지 않았고, 어제의 나와만 비교하며, 어제보다 성장하는 나를 칭찬하며 앞마당을 넓혔고
그리고 드디어 1호기를 계약했습니다.
당시 상황을 복기해보면, 24년 6월 갑자기 뜨겁게 불타 오르던 서울 시장,
부사님 왈 "몇 달, 몇 주 사이 집값이 N원이 올랐어요. 몇 달 전에 왔어야죠."
(그런데 25년 1월, 또 반전되어 시장은 우리에게 다시 기회를 주고 있네요. 요새 전,
무주택 지인들에게 지금 기회니까 집 사라고 얘기하고 다닙니다. 월부강의 꼭!! 듣고ㅎㅎ)
그리고 그 여름 전 1호기 등기를 가져왔습니다. 여기서부터 복기 들어갑니다.
잘한 점 1. 행동했다.
2. 서울 앞마당을 여러 개 만든 후 투자했다.
3. 법무사비 협상해서 50정도 깎았다.
(감사합니다. 너나위님^^~ 이래서 사람은 평생 공부를 해야하나 봅니다ㅎㅎ)
4. 0호기 전세 셋팅 결국 해냈다!
5. 1호기 전세 셋팅 잘했다.
6. 연말 갑작스런 대출규제에 좌절하지 않고, 부족한 돈 마련을 위해 일시적 월세 부사님께 제안해서
돈 마련한 것 잘했다.(부동산은 결국 사람이 하는 일이라는 너나위님 말씀 다시 한 번 떠올렸습니다.감사 합니다~)
7. 서울에 결국 등기쳤다!!!!!
반성할 점 1. 조급했다.
2. 선 매도, 후 매수 라는 ‘기본 중의 기본’ 원칙을 지키지 않았다.
3. 많지만 여기까지 ㅋ
개선할 점 1. 선매도, 후매수의 원칙을 꼭 지키겠다!!!!! (강사님들이 괜히 하신 말씀이 아니다ㅜ)
2. 매도자 우위 시장에서 매수하러 다니지 않겠다. (같은말, 매수자 우위 시장에서 매도하지 않겠다.)
3. 다음에 매수,매도할 땐 장마철이나 휴가철 같은 비수기를 잘 활용하겠다.
(매도,매수 다 해 본 입장에서 장마철, 휴가철에 사람들이 집 보러 안 오니 심장이 넘 쫄깃 ㅠㅠ 에잇,
누구한테라도 팔아버리지모,,라는 마음이 듦. 시기가 협상카드 )
Thanks to (해보고 싶었음ㅋㅋ)
월부라는 환경을 만들어 ‘적어도’ 돈 때문에 고생하지는 않도록 여러 사람들의 경제적 자유를 돕고 계신 너바나님, 선한 영향력으로 복을 나누며 사회에 공헌하고 계신 너나위님, 너무 선하신 양파링님 주우이님, 넘치는 열정의 자모님 제주바다님, 그리고 투자코칭 이라는 인연을 통해 언감생심 서울 상급지에 내집을 마련하게 해주신 잔쟈님 튜터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무턱대고 계약하면 뒷수습해주는 성실하고 멋진 우리 신랑, 눈에 넣어도 안아플 내강아지들, 모든 것을 믿고 도와주시는 사랑하는 부모님 항상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 추운 날씨에, 뜨겁게 임장하고 계실 모든 월부인들을 응원합니다! (월부안에서 큰~~~~ 부자 되실 작은 거인 동그릿님, 1호기 하실때까지 제가 쫒아다닐 덴드롱님, 물반고기반 조장님,부조장님, 첫 열중반 조모임 저에게 큰 감동을 주셨던 에단호크 조장님, 열심히 성장하고 계신 주토님, 중꺾마 조장님, 아름다운도서님, GOD부님, 부민님,우분투님, 베어님 등등)
이 방법을 통해 부자된 사람들이 성공을 증명하고 있네요. 결코 쉽지 않지만, 우리 조금 더 힘내서 힘찬 한 걸음
더 떼시길 응원합니다!
현재의 나
너바나님의 열반 기초반 강의 끝에 행복의 의미에 대해 설명하시는데, 혼자 박수치고 눈물도 훔쳐가며 강의 들었던 기억이 난다.
독서, 운동….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기본기를 놓치고 살았던 내가,
월부를 통해 자본주의 뿐만 아니라, 독서, 운동, 명상, 마인드 등 삶의 기본기를 다지기 위해 노력하며 살고 있다.
시간의 소중함을 알고, 하루하루를 선물같은 날들로 채우고자 하며,
유튜브 추천 영상 마져 바뀌어 버린, 긍정적인 모습으로 성장하게 해 준 월부 감사합니다.^^
행복의 의미를 새기며, 좋은 책들과 벗하며,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며, 감사한 일상과 행복한 투자생활 (물론 아직 투자는 어렵긴 합니다. 임차인분께 전화오면 또 무슨 일이지 하며 걱정이 앞서고…)을 해나가기 위해 계속 공부하겠습니다.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오랫동안 투자 하겠습니다. )
부자는 5%의 방향성과 95%의 마인드셋으로 이루어진다는 말을 새기며,
저는 제 자산들이 무럭무럭 자라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주변에 널린 행복과 감사를 찾으며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한 70억 부자로 살고 있습니다. (확언입니다ㅋ 목표확언ㅋㅋ^^)
댓글
에펠님 23.24년 정말 애쓰셨겠네요~ 1호기 등기 축하하구 복기글도 감사해요~~^^ 멋쩌요~멋쩌!!!
에펠님 서울1호기 투자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복기뿐만아니라 월부생활 소회와 확언까지 너무 멋진글이네요. 소장글입니다~~ 저도 다시 의지가 불타오르네요!! 25년도 화이팅입니다.
꾸준하게 놓치 않고 공부하셔서 좋은 투자 축하드려요!! 부러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