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나위님 개인에 대한 매력을 바탕으로 수강했던 강의입니다.
기본적인 부동산 지식은 있었고, 부동산을 경험한 지인들이 서울 및 수도권에 많았습니다만
여러 가지 핑계를 대며 내 집 마련은 차일 피일 미루는 중이었습니다.
우연히 유튜브에서 너나위님의 영상을 보게 되었고,
홀린듯이 월급쟁이부자들 사이트에 가입했습니다.
내집마련 기초반 강좌를 알게 되었고, 강의 알림을 신청한 가운데 흘러가는 시간 속
월부 유튜브 시청과 너나위님이 저술한 책 및 기타 부동산 책을 보았습니다.
3주간의 강의는 아는 내용의 반복도 있었지만, 지식을 체화시켜주었습니다.
조 모임을 하며 추천 받은 너바나님의 책도 읽는 등 보다 의지를 불태우며 3주를 보낸 것 같습니다.
정치적 이슈로 5~6개월의 여유가 생겼지만 저는 올 하반기 정도 내 집 마련을 할 것 같습니다.
돈이 묶여있는 등 여러 이유가 있지만 이또한 제 선택이지요.
강의를 들으면서 조급함을 오히려 더 비우게 되었고,
올 하반기 집을 마련하게 될 경우 집 값이 하락할 경우는 너나위님이 말씀하신 운이 따랐다 생각합니다.
반대로 집 값이 상승할 경우에도 내 집 마련은 할 예정입니다.
조금 비싸게 사겠지만 장기적으로는 집 구매를 통해 자본시장의 흐름을 함께하게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시장은 싸게 살 수 있는 시장이고, 더 많이 싸게 사는 방법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제가 집 구매를 하는 시점의 시장이 지금과 유사하다면 강의를 통해 배운 방법을 활용할 것이며,
부동산 상승장이라면 많이 비싸게가 아닌 덜 비싸게 사기 위해 여러 후보 단지를 추리고 지속적으로 볼 예정입니다.
제 플랜 B는 그렇습니다.
3주차 강의를 수강하며 기록했던 방안들은 2025 하반기 집 구매 시점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현재의 저에게는 3주차는 너나위님이 이야기하신 마인드가 참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수고하셨고 감사드리며 후기를 마무리합니다.
댓글
조급하면 할 수 있는 일로 그르치게 되니까요 ㅎㅎ 부동산 가격을 지켜보며 기회를 잡으시길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