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돈독모 66조 비타민코드] 바니바니당근 멘토님과 함께한 첫 돈독모 후기_김미경의 딥마인드

돈독모 첫 참여

첫 참여를 반겨주신 바니바니당근 멘토님과 66조 조원들 덕분에 돈독모를 웃으면서 시작할 수 있었다.

생각해보니 처음 신청한 돈독모를 1월에 할 수 있었던 것부터 올해 시작이 좋다는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 오늘 참여를 못할 것 같아 걱정을 했었는데 함께할 수 있어 너무 다행이었다.

 

바니바니당근 멘토님은 자기 소개와 함께 오늘 돈독모를 마치고 

내가 적용할 단 하나를 뽑아 바로 내일 행동으로 옮겨보자고 하셨다. 

이때만 하더라도 뭘 해야 하나 싶었는데, 마지막엔 자연스럽게 해야 할 일이 정해져있었다. 👍

 

발제문 논의

Q1. 목표와 계획을 잘 설정했지만 실행까지 못했던 경험이 있나요? 실행까지 이어지기 위한 나만의 노하우는?

목실감에 진심이어서 오히려 미루게 되었다는 행복한 우주님의 이야기에 대한 멘토님의 답이 인상적이었다.

"투자시간 1만 시간 채우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몰입 하는 게 중요하다. 

시간부에 투자 시간 얼마를 적었는지 보다 얼마나 몰입 했는지가 중요한 것이다."

결국 이 이야기가 오늘 독모를 관통할 수 있는 문장이란 생각이 든다.

 

또 <아주 작은 습관의 힘> 도서를 통해 습관을 명확하고 매력적이고 쉽게 만들고,

실행했을 때 보상해주는 방식을 통해 습관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주셨다. 

 

특히 이번엔 바로 실행하는 경험을 하자며, 독서모임 후기를 쓰고 자는 것을 1번 숙제?로 주셨다.

그래서 독모가 끝나자마자 부랴부랴 집에 와 바로는 아니지만 이렇게 후기를 쓰고 자려고 한다.

 

 

Q2. 잇마인드를 느껴본 경험이 있나요? 그것을 딥마인드 사고를 바꾸어 생각해보면?

우리 조원들중에는 투자 경험이 있는 분들이 많았는데, 

다들 투자를 진행하면서 느낀 불안과 걱정들을 솔직히 이야기 해주셨다.

 

결국 내가 투자를 진행함에 있어서 조급한 마음에 놓친 게 없었나 하는 불안은 

내가 아직 투자를 하지 않았음에도 많이 공감이 되었고 당연히 드는 생각이라고 생각되었다.

 

멘토님조차도 투자를 함에 있어 놓쳤던 부분과 큰 실수가 있었다고 경험담을 나눠주시며

결국 투자를 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건 ‘메타인지’ 임을 강조하셨다.

“내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정확히 알고 있을 때 잇마인드로 인한 조급하고 무리한 투자를 하지 않을 수 있다.”

 

 

Q3. 절대값의 행복을 느끼는 인생을 살기 위한 나 스스로와의 대화

“이 꽉 깨물고 하다가 이 다 나간다.”는 멘토님의 이야기에 웃음이 빵 터졌다.

우리는 행복하기 위해 투자하는 사람들이다. 이걸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또 나에게 힘이 되는 동료가 많았음을 깨달았다는 봄봄봄7님 이야기도 많이 공감되었다.

그리고 그 감사함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나누는 방법으로 

멘토님님이 추천해주신 ‘같이 전임할까요?’ 이 멘트! 꼭 써먹어 봐야겠다.

 

 

bod하우스 만들기

책을 읽으며' bod 하우스 만들어봐야지' 하고 생각만 하고 정작 실행에 옮기지 못했었는데,

조원들과 함께 행복을 실천하기 위한 bod하우스를 만들며

멘토님이 처음에 말씀하셨던 것처럼 내가 적용할 단 하나를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었다.

 

나도 급으로 만들었지만 하나의 루틴을 세울 수 있어 가장 독모에서 만족스러운 시간이기도 했다.

요즘 자꾸 출근의 마지노선까지 자는 게 계속 마음에 걸렸었는데

최소 30분 일찍 일어나 ‘성찰하고 글쓰기’를 나의 루틴으로 세우고 실천하기로 했다.

 

 

질의응답

발제문 논의에 이어 너무나 값진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멘토님의 흡사 소크라테스 같았던 질문들 덕분에 스스로 답을 찾아가며

결국 우리가 4억을 벌기 위해 당연히 전임하고 매임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에 모두가 동의할 수 있었다.

그리고 그렇게 자연스럽게 4억 클럽에 가입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

 

마지막으로 첫 돈독모를 복기해보니

금요일 밤을 66조 조원분들과 진솔한 대화를 하며 마무리할 수 있었던 참 감사한 시간이었단 생각이 든다.

 

멋진 미라클모닝 경험담과 함께 잠깐 멈춘 미모를 천천히 다시 시작하시려는 방그릿님

루틴과 구체적인 계획을 통해 실행에 성공한 경험이 있는 호랭시님

택시를 타고 퇴근을 하면서도 적극적으로 질문하신 또북맘님

임장지에서  PC방을 찾아 독모에 참여하신 행복한 우주님

신투기 이후에 다시 조원으로 만나 너무 반가운,

투자 이후 잠시 지쳐있던 마음을 다시 시동 걸고 계신 채슬희님

투자자는 대응하는 사람이라는 멋진 말을 해주신 봄봄봄7님

 

그리고 긴 시간을 멋지게 끌고 나가며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루틴을 만들어주신 바니바니당근 멘토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단 말씀 드리고 싶다.

 

 

적용할 것!

  1. 독서모임 후기 쓰고 자기(완료)
  2. 내일부터 당장 실행할 계획 ‘아침에 성찰하고 글쓰기’(하자)

 

 


댓글


비타민코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