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시 네고왕입니다. 지투 2강에서는 잔쟈니 투타님께서 현재 실전반 우리 수강생들이 궁금해하는
매수, 매도와 관련된 전체 프로세스를 경험을 토대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매수, 매도 프로세스는 1. 협상 2. 가계약 3. 본 계약 4. 잔금 그리고 5. 전세 맞추기
협상
-매도인 현재 상황 파악 : 상대방의 현재 상황을 알아야 협상을 쉽게 이끌어 갈 수 있다.
-나의 목표 매수가 설정 : 최근 실거래가와 상태 조건을 확인하고 물건의 상태와 비교하여 목표가를 설정
-목표 매수 가격을 제안 : 목표 가격을 제안할 때 내가 매도인에게 줄 수 있는 편익을 줄 수 있다는 설득으로 협상에 임한다.
가계약
-등기부등본 확안 : 갑구,을구에서 매도인과 성함, 주민번호 일치 하는지 확인 하고 맨 마지막 장에서 -이하여백- 이란 글자와 발행 일자를 꼭 확인한다.
-특약문구 확정 및 동의여부 : 특약문구를 작성하여 부동산 사장님과 서로 연락을 주고 받으며 문구를 완성한다. 그리고 매도인에게 “동의 하였다.” 라는 답변을 받고 다음 계약으로 진행한다.
-가계약금 송부 : 가계약금이란 법은 없지만 계약금의 일부 입금이라 한다. 이때 중요한것은 매도인과 계좌명 동일 여부 반드시 체크!!
본계약
-계약서 초안에 대한 요청 : 부동산 사장님에게 계약서 초안을 받아 검토를 해본다. 생각보다 오타들이 많이 나는 것들은 주소(동호수), 계좌번호 , 주민번호 같은 숫자가 생각보다 오타가 나기 쉬우므로 초안을 받아 검토를 해봐야 한다.
-본계약 당일 : 신분증,도장,계약금을 들고 부동산으로 간다. 이때 매도인 신분증,등기부등본,계약서에 적힌 인적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여 오타가 있는지 체크
계약 이후
-잔금일 기준 2달 전 전세 빼기 골든타임 이때 사장님한테 제 물건이 1등이 되기 원한다고 전달해야 한다.
2달 전까지 전세계약 안될 시 다른 부동산에 광고 내겠다 미리 알리는데 문자 보다 구두로
“사장님께서 매수도 잘 해주셨는데 전세로 사장님이 빼주셨으면 합니다. 근데 제가 잔금을 치면 손실이 큽니다. 그러니 2달 전에 꼭 전세를 뺐으면 합니다. 만약 2달 전까지 안된다면 다른 부동산에도 광고를 올릴게요” 라고 정중하게 말한다.
잔금
-법무사와 함께 잔금을 치르고 기타 비용에 대한 정산을 한다.
이렇게 2강 또한 잔쟈니 튜터님의 경험이 바탕이 된 강의를 듣고 후기를 남깁니다.
열정적인 강의에 대한 감사를 표합니다.
댓글
강의 완강에 후기까지!!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