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첫 내집마련, 기초부터 탄탄하게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1강과 2강이 왜 지금 집을 사야 하는 지에 대한 이유와 방법에 대한 설명이었다면 이번 3강은 진짜 내 집을 가지기 위해 알아야 할 실전 문제에 대해 다루어 주셨다.
매물확인 시 어떻게 부동산에 접근해야 하는지, 방문 후 매물 확인과 정리 등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예제과 너무나 가슴에 와 닿았다.
부동산 전화부터 예약, 선정, 물어야 할 질문 등과 부동산 전화 시 첵크 포인트는 막연한 부동산에 대한 두려움을 확실이 줄여 주는 역할을 충분히 하였다.
특히 매물 임장 시 무엇을 물어야 하는 지 제일 두려웠는데 대표 질문 리스트를 제공해 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매물 확인 시 어떻게 메모를 하고 차곡 차곡 매물 정리표를 작성하는 법과 등기부 등복 열람 등은 저 같은 부린이에게는 가뭄의 단비 같은 강의 였습니다. ( 등기부 등본 보는 법을 이제서야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 )
내집 마련 후보 정리표는 정말 한눈에 일목요연하게 내집 마련 후보를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 제대로 보여 주셨고 분위기 임장 시 따져볼 입지 요소들 ( 교통, 환경, 학군, 아파트단지 )은 다시 한번 내집 마련 후보지를 어떻게 정해야 하는지 길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특히 아파트 단지 임장 시 체크리스트는 제가 전혀 생각지 못했던 장소까지 지목해 주심에 정말 감격했습니다.
거래 전, 거래 중, 거래 후에 확인하고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제가 미처 생각지 못했던 것들이 이런 것이구나 깨닫게 되었고 아파트 매매계약서의 특약 사항까지 챙겨주시는 자상함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잔금일이 6/1 이전과 이 후에 재산세를 내가 내고 안 내고가 결정난다는 사실에 벌린 입을 다물지 못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너무도 간절하게 수강생들이 내집 마련을 했으면 좋겠다는 너나위님의 마음이 절절하게 다가왔습니다. 저의 경우 내년 2월 전세 만료까지 여유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임장 후 마음에 드는 아파트가 나오면 집주인과 협의하여 내집 마련의 시기를 앞당기고자 마음먹었습니다.
3주간의 강의를 통해 나도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고 4월에 내집 마련 중급반까지 수강해 보려 합니다. 지금부터 부지런히 내집 후보를 선정하고 쉴 새 없이 집사람과 돌아다녀야겠습니다. ^^
댓글
편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