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대구로 갈까 울산으로 갈까 [지방투자 기초반 25기 52조 베르클루]

  • 25.01.20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지투기 강의 1강, 2강 모두 제가 아직 진행하지 못한 앞마당인 부산과 대구를 다뤄주셨습니다.

식빵파파님은 중급반에서 비교평가에 대한 열혈 강의를 보여주시면서 처음 수강하게 되었는데요.

여러 강사님들 중에서 개인적으론 또랑또랑하신 목소리톤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가장 뇌리에 깊게 박히는 강의인 것 같아요. Input과 집중이 좀 잘된다고 해야할까요? 그래서 좀 더 선호하는 강사님입니다^^

 

아직 앞마당이 아닌 대구에 대해 출신지로서 열정적인 강의를 해주셨는데요. 거의 임보를 써주신다는 느낌으로 핵심만 꼭꼭 짚어서 눌러담아주신 강의였습니다. 대규모 공급으로 인한 가격하락이 큰 상황임에도 전세가가 안 올라와서 투자에는 아직 상당한 금액이 필요하지만, 시세트레킹으로 기회를 노려야한다는 점이 핵심이었던 것 같습니다.

 

현재 조모임 임장지인 천안 서북구, 그리고 다음 타겟이었던 울산 동구와 북구. 

대구 역시 경북의 인구, 학군 수요를 빨아들이는 블랙홀과 같은 광역시임에 상당히 매력적이네요.

일단 마지막 제주바다님의 강의까지 들어보고 울산을 마무리할지 대구로 새로운 비교평가지를 늘릴지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현재로선 전세가가 올라오는 울산이 더 끌리긴 합니다만, 시기적으로 대구도 미리 준비해두면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잘 모르는 지역임에도 강의 후에 상당히 대구에 대한 개론이 잘 정립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식빵파파님.


댓글


베르클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