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내 예산으로 더 오를 집 고르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용용맘맘맘

저는 제일 하수 단계인..ㅎㅎ 전세입자 입니다. 내년에는 어떻게 해서 든, 내 집 마련을 해야겠다 마음먹고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않으려고 강의를 들으며 지식을 갈고 닦고 있는 중입니다. 동료를 만들라는 조언도 새겨들어 이번 중급반 강의에서는 큰 용기를 내어 조모임도 신청했습니다.! 온/오프 모임 모두 참여해봤는데, 역시 관심사가 모두 같다 보니 첫 만남에도 도란도란 즐겁게 대화를 잘 나눈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저를 가장 고민하게 만든 것은 거주와 투자의 분리였어요. 이런 방법이 있구나 통감하면서도, 이거 정말 큰 용기가 필요하겠구나..라는 생각도 함께 들었습니다. 매수 비용 외, 별도 거주 비용 예산은 얼마 정도 잡아야 할지도 고민이 되었습니다. 얼마나 쥐어짜서 이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을까.. 생각도 들고. 합리적인 거주지를 찾기 위해서도 다양한 지역과 매물들을 알아둬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강의를 들을 때 마다, 내 집 마련에 한 발짝 가까워지는 것 같아 알게 모르게 작은 설레임이 생깁니다.
회사-집-회사-집만 알던 제가, 다른 사고와 시야를 갖게 해주셔서 늘 감사합니다.
이번에도 코찡 눈물찡 하신 너나위님은 마음이 정말 따뜻한 분이신 것 같아요. (이제 그만 우세여)
열정적인 강의 감사드리고, 이번에도 수강료 제대로 뽕빼고 갑니다~~
댓글
오 곰맨님! 저도 같은 고민을 했어요~ 예산에서 주거비용을 차감할때 얼마나 줄여야할지.. 생각보다 차감이 많이 되어야 해서 고민이 됐습니다ㅎㅎ 이런 부분들을 튜터님께 질문해보거나 같이 이야기해보면 좋을거 같아요. 1주차 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