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너나위님!! 유투브에서도 너바나님보다 자주 나오셔서 익히 알고는 있었지만, 어떤 강의를 해주시는 분인지는 전혀 몰랐기에 기대반 의심(?)반으로 실준반 4강을 시작했다.
앞선 3분의 강사님과는 또 다른 매운맛이었다. 현재 나의 상태를 알고 있는가?
나는 지독히도 메타인지가 안되는 사람이구나,,,하는 것을 40대 들어서 느끼기 시작했기에 가끔씩 현타도 오고, 좌절도 느끼고, 우울함에도 빠지면서 멱살쥐고 끌고오던 내 40대의 ½의 시간. 그 긴 시간이 후회스럽지만 결국엔 아무런 변화없이 지나가버렸다.
40대 후반전을 시작하면서 이보다 더 최악은 없을 것 같은 날이 이어지고 있었는데, 그래도 지푸라기라도 잡아보자는 심정으로, 더 솔직히는 내 인생을 바꿀수 있는 그 마법같은 것이 여기에는 혹시나 있을까 하는 실낯같은 기대감으로(?), 최악의 상황에서 그냥 아무것도 안하고 평소처럼 티비만 보고 누워있다가는 멘탈이 부서질 것 같은 불안함에 들어온 월급쟁이 부자들 - 늦었지만 이제부터라도 새로운 나로 태어나고 싶은 요즘이었다.
나는 나의 상태를 알고 있는가..감상에 빠지지 말고, 객관적으로 투자를 할 수 있는 상태인지를 되돌아보아야겠다. 책을 읽으면서!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욕심은 끝이 없지만, 정확한 내 투자 포지션을 정해보기
포기하지 않고, 나를 투자 환경에 묶어두기
임장보고서 완수해보기
‘이후 6개월 계획’
강의 : 2월 열반 중급반, 3월 서투기, 4월 지투기, 5월 내마중(?), 6월 열반 실전반
독서 : 매월 2권!
임장 : 2달에 1개 앞마당 늘리기! 송파구 완료하고, 강동구, 마포구, 성동구, 수도권 고민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