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Q1. 이책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구절하나와 왜 이 구절이 인상이 깊었는지 함께 공유해봅시다
"트랜드는 중요하지 않다. 미래의 삶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건 사명감이다" 라는 구절이 인상깊게 다가왔다.
트랜드를 잘 알고 미리 예측할수 있는 눈을 가지고 있으면 나와 가족들 정도는 잘 살수 있는 부자가 되겠지만
사명감을 가지고 내가 무엇을 해줄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해결해나갈수 있다면 나를 비롯한 세상을 바꿀수 있는 부자가 될수 있지 않을까 하는걸 말해주는 문장이 아니였나 생각이 든다.
Q2. 방랑미쉘님이 직접! 준비해주신 <타이탄의 도구들>발제문4개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해봅시다.
발제문1. 현재 각자의 삶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아침습관이있으신가요? 이습관을 통해 더 나은 내가 된 경험이 있다면 함께 공유해주세요
미혼이였을때는 아침에 출근준비하기 바빴고 한 아이의 엄마가 되니 등원준비하기 바빠 늘 아침시간을 허둥지둥 보낸것 같다. 시간이 되면 하고 안되면 하지 못했던 감사일기, 아침 큐티 등 습관이 되기전에 사라져버린 노력들이 여럿있었고 이책을 읽으면서 잠자리 정리를 다시 도전중이다. 3분이면 할수 있는것을 여태 습관화 하지 못해 부끄럽지만 타이탄에서 말한것처럼 아침에 할수 있는 일중에 온전히 내가 직접통제할수 있는 몇안되는 일중 가장 쉽기때문에 더 나은 내가 된것이 느껴질때까지 해보고자 한다.
발제문2.투자자로써 10퍼센트가 아닌 10배 더 큰 목표를 추구했을때, 각자 어떤 부분을 목표달성하고 싶고 이를 위해서 현재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이야기 나눠 봅시다.
지금 내 상황에서 10배 더 큰목표는 꼬마빌딩을 소유하는것이다. 월부를 통해 투자자로써 가치있는 물건을 고르는 눈을 키우고 자금을 불릴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투자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발제문3. 글쓰기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습니다. 글쓰기를 하기 위한 기초는 독서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각자 투자활동을 하면서 가장 영향을 받았던 도서는 무엇이며 왜 그러한지 이야기 나눠봅시다.
월부추천도서중 처음읽었던 책이 역행자였다. 역행자를 읽으면서 나는 못한다라는 생각을 하지 않기로 하고 열기를 시작했고 지금까지 왔다. 하루 20분 책 읽고 글쓰는걸 거기서 강조했었는데 꾸준히 하진 못했지만 중요성이 머리에 박혔다.
발제문4. 투자자로서 성장해가면서 현재 가장 감사할 일은 무엇인지 이야기 나눠봅시다.
강의를 들을수 있는 여건이 허락된것과 함께 가는 동료들이 있다는 사실이 감사하다.
하고 싶어도 상황이 안되는 사람이 많을 텐데 할수 있을때 최선을 다하고 싶다.
Q3. 오늘 독서모임을 함께한 소감과 이책에서 벤치마킹하고 싶은점 1가지를 함께 이야기해봅시다.
오프라인 첫모임에 참석해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오랜만에 이야기할수 있어서 좋았다.
투자선배님들도, 일타 스타강사들도 한결같이 이야기 하는 것이 이책에도 있다.
'언제나 가능한 것을 시작하라' 지금 내가 할수있는걸 하는것, 그걸 매일 내삶에도 적용해 따라가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