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제주바다님 강의 지역이 임장했던 지역이라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처음 분임할때는 지역이 너무 파악하기 어려워서 강의만 기다렸는데, 조모임하면서 동료분들과 생활권 분위기에 대해 얘기해보고 입지 순위 매겨보고 하면서 이후에 강의를 들어보니 더 잘 들어오는 부분도 있고 해서 재미있었습니다.
동료분들과 얘기하면서 알게 된 것이, C지역은 근거리 배정이 아니라 추첨제여서 공부 잘하는 학교가 근거리에 있는 게 크게 중요하지 않더라고요. 때문에 학교 접근성이 학군지 평가에 크게 의미가 없고 학원가 접근성이 더 중요할 거 같았습니다.
조장님이 튜터님께 단지분석 시 학군을 어떻게 매겨야하는지 질문하셨는데 구 단위로 학군 평가하면 된다고 들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지방투자 시에 우리가 가져야하는 마인드 셋에 대해서 얘기해주신 것이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지방도 팔리는 시기에는 다 팔린다. 겁먹지 말고, 투자 원칙을 지켜서 내가 집을 샀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투자 후에 대응하면서 보유하고, 앞마당 늘려가면서 갈아탈 물건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2. 지방 투자, 좋은 물건은 투자금이 너무 비싸요.
=>트래킹 하다보면 기회를 주는 시기가 반드시 온다. 저도 중소도시부터 투자를 했다. A지역 B지역 트래킹하다보면 신기하게도 1년 뒤에 투자기회가 올거다. 저도 9개월 뒤에 투자범위에 들어와서 투자를 했다.
3. 지방투자를 하려면 가져야 하는 마음.
=> 한 개 사고 말겠다는 식이면 안 된다. 내가 여기서 실력을 키우겠다는 마음으로 해야 한다. 지방투자는 실력이 없으면 저가치 물건만 계속 사게 된다.
그리고 반드시 전수조사 해서 남들이 안보는 물건도 보러 가야 한다.
이 외에도 지방투자로 실력을 쌓게 되면 수도권은 정말 쉽다고 해주셨고, 보유 시에 가져야 하는 원칙에 대해서 얘기를 해주셨는데, 수익이 기준을 넘으면 반드시 매도할것. 그런데 그냥은 아까운 마음에 팔기가 어려우니 반드시 보유 중에 앞마당을 늘리면서 갈아탈 물건을 만들어 놓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사고 싶은 물건이 생기면 그래도 팔아진다.” ㅎㅎ^^..
제가 구 한개만 가봐서 다음달과 다다음달에 다른 구들도 가보면서 비교평가해보고 매물도 많이 봐야할 거 같습니다.
매물을 무조건 많이 봐야한다고 얘기해주신 게 기억나네요^^..
차근차근 하나씩 실력 키워가 보겠습니다. 파이팅!!
댓글
훌륭한나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