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어제와 오늘에 걸쳐 제주바다님의 서울투자 기초반 3강을 들었다.
느낀점:
항상 강의를 들으면 새롭다. 너무 재미있었다. 차근차근 설명해주시고 진지한 눈 빛이 압도하는 느낌이 들었다.
어렸을 때 공부했을 때 인강듣는 걸 좋아했었는데… 강의만 좋아하면 안되는데 맨날 강의만 들어서 행동으로 옮겨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말 하면 안되지만, 들어왔던 강의 중에 가장 실용적이고 내가 막히는 부분을 알 수 있었다. 나는 항상 단지분석에서 막혔는데, 뭐 항상이라고 할 것도 없지만..(임보를 안써서) 단지분석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막혀서 하기 싫고 때려치고 싶고 그랬는데, 어찌됐든 좀 해볼 수 있지 않을까.
내가 그래도 이번에 임장했던 강서구라서 또 친구가 살고 있는 성북구의 입지분석을 들으니 재밌었고 새로웠다. 내 친구는 20년도 나랑 똑같은 시기에 집을 샀는데 그 친구 집은 2억이 올랐고 우리집은 그것의 반의 반도 안올랐다. ㅎㅎㅎ 물론 나는 인천이고 그친구는 서울이니까 비교하는 것이 의미가 없겠지만. 그리고 그 친구는 전세낀 집이라 2년인가를 몸테크하며 회사에 다녔으니 그만큼 보상을 받는 것이겠다. 그 때 똑같이 피흘리며 대출받고 왜이러냐 라고 생각할 필요가 없다. 그저 무지했던 나의 결과일 뿐..지금 부터 하면 되는 거다!!
일단 서울 기초반을 한번은 다 들었네 라는 안도감과 2월첫째주 강의기한이 끝날 때까지 한번씩은 꼭 더 들어야지라는 생각을 했다. 두배속이더라도 한번은 더 들어야겠다.
적용점:
어떤 단지를 가져다가 분석을 해야하는지, (원래는 다해야 하니까 다하는게 맞는데 다할려니 시작자체가 안된다….그리고 다하니 아예 뭐가 우선인지도 모르겠고), 단지자체의 입지평가와 그래프를 보고 분석하는 법, 투자 생각, 매물임장 단지 선정 등…. 적용할 것이 너무 많다.
그래서,
매임 내가 해보기
를 적용해봐야겠다.
또, 이번주 행동님과 우유님하고 같이 평촌을 임장하기로 했으니, 평촌 지역개요 및 입지분석을 시작해야하는데,
아직 강서구 단지분석이 안끝나서 좀 고민이다. 그래서 하루에 강서구 단지분석을 5개씩만 하고 평촌을 시작해야겠다.
강서구 단지분석은 시간을 정해놓고 한시간정도로 하고 끝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