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 후기[열반스쿨 중급반 33기 74조 달리아아아]

  • 23.11.20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작성 과제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타이탄의 도구들

2. 저자 및 출판사: 팀 페리스 지음

3. 읽은 날짜:  23.11.13.

4. 총점 (10점 만점): 9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1장.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성공습관 #세상을 보는 방법 #꾸준한 작은 노력

성공한 사람들은 우리와 다른 사람들이 아니다. 우리처럼 평범한 누군가다. 단지, 나를 다스리는 법, 세상을 보는 방법을 바꾸었을 뿐이다. 그리고 그 방법은 거창한 것이 아닌 일상 속의 작은 변화이다. 거창한 목표보다는 더 나은 오늘 하루를 살기 위한 방법을 고안해보자. 그리고 내가 나아갈 방향을 끊임 없이 고민하고 생각하자.

 

[2장.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나에게 집중하기 #감사하기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을 잘 파악하고, 자신이 현재 상황을 이성적으로 바라보며 해결하고자 용기를 갖는 사람들이다. 나를 중심으로 놓고 나에게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나의 감정들을 피하지 않고 마주하고 잘 대해주어야 한다. 그것이 나를 잘 대해주는 방법이다. 감사하고, 감사한 것들을 기록해야 한다. 기록에서 아이디어가 나오고 글이 나온다.

 

[3장.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

#인내 #땀 #쉬기

운동이나 신체적인 능력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예가 나온다. 이들은 차가운 것 또는 뜨거운 것들 것 견디고 땀을 흘리고 발전해나갔다. 또한 그러한 순간 속에서 소중한 것들을 잃지 않고 나의 쉴 수 있는 순간, 공간을 만들어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책을 읽고 난 뒤 나는 나를 잘 가꾸고 챙기고 있는가를 돌아보았다. 또한 나를 잘 돌보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깨달았다.

2. 매일의 행복하고 최선을 다한 하루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내가 먹는 식사부터, 내가 가지는 마음가짐, 내가 행하는 행동들이 나의 오늘을 바꾸고, 나의 내일을 바꾼다는 생각이 들었다.

3. 감사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나의 안 좋은 감정들, 불안, 초조, 등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은 감사였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1. 나의 마음이 어떤지 생각하고, 적어볼 수 있는 시간 갖기 & 감사 일기 적기

1) 내게 정말 많은 도움을 주었거나 내가 매우 높이 평가하는 오랜 지인들

2) 오늘 내게 주어진 기회

3) 어제 있었던 근사한 일

4) 가까이에 있거나 눈에 보이는 단순한 것들


2.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매일의 나와의 약속을 눈에 잘 보이는 곳에 적어 놓고 해내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적어보세요

p. 24 매일 아침 잠자리를 정돈한다는 건 그날의 첫 번째 과업을 달성했다는 뜻입니다. 작지만 뭔가 해냈다는 성취감이 자존감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또다른 일을 해내야겠다는 용기로 발전합니다.

p. 26 타이탄들이 명상을 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현재 상황을 직시하고, 사소한 일에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고, 침착한 태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나한테 필요하군.)

p. 31 명상의 핵심은 정신을 집중하는 데 있지 않다. ‘정신이 방황하고 있다’는 걸 알아차리는 데 있다.

p. 36 추구하는 것에만 집착하면 현재 갖고 있는 걸 잃는다. 반대로 현재 갖고 있는 것에 감사하면 마침내 추구하는 것을 얻게 된다.

p. 40 진부해지지 않으려면 그려지지 않아야 한다.

p. 43 인생을 걸고 뭔가를 해보겠다는 목표가 있다면, 그걸 이루기 위해 10년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면, 즉각 스스로에게 다음의 질문을 던져야 한다. ‘왜 6개월 안에 그 일을 시작하지 못하는가?’

p. 46 인생을 걸 만한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타인이 절대 대체할 수 없는 나만의 사명을 찾는 것이다.

p. 61 돈을 벌고 싶다면 공격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 승부를 결정하는 골은 대부분 공격수들이 넣기 때문이다.

p. 62 성공하려면 다른 사람에 대해 정말 잘 알고 있어야 한다. 그들의 눈에 비친 세상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지식이 반드시 필요하다.

p. 63 친구들이 좋아했던 당신만의 독특함과 유별남을 당당하게 드러내며 살아가세요.

p. 68 점점 똑똑해진다는 것은 점점 강해진다는 뜻이다. 사내 레드 팀의 공격을 극복하지 못하면, ‘세상’이라는 진짜 무시무시한 레드 팀에 무릎 꿇고 만다.

p. 71 내 목표는 빨리 실패하지 않는 게 아니다. 장기적으로 성공하는 것이다. 이 둘은 하늘과 땅만큼 서로 다르다.

p. 74 슈퍼히어로들은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때로는 영웅적으로, 때로는 평범하게 살아가는 걸 반복하는 사람들이 존재할 뿐이다.

p. 75 좋은 성과를 기록하다가 어느 날 갑자기 우울해지고 절망의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들 때는 그날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일 한 가지 2~3시간을 집중하면 썩 괜찮은 하루를 살게 된다.

p. 84 좀 더 느리게 생각할수록 상황이 단순해지면서 가야 할 길이 보인다. 즉각 쉽게 떠올리는 패턴이 아닌 미세한 차이가 결과에서 엄청난 차이를 불러온다.

p. 87 우리는 천천히 해도 충분하다. 우리가 저지를 실수들은 대부분 나태함 때문이 아니다. 야심과 욕심 때문이다.

p. 90 우리는 예상치 못한 걱정, 화, 두려움이 어느 날 갑자기 자신을 찾아왔다고 생각한다. 천만에. 그렇지 않다. 다음을 생각하는 계획의 부재가 불러온 결과일 뿐이다.

p. 96 여러분이 갖고 있는 문제와 부정적 감정의 대부분은 아침을 좀 더 빨리 먹거나, 팔굽혀펴기를 10번 하거나, 잠을 한 시간 더 자기만 하면 해결됐을 문제들 아닌가?

p. 104 그는 분명 자신이 사랑하는 일만 하다 떠난 우리 시대 가장 성공한 사람으로 기억될 것이다. 하지만 이와 동시에 정작 그가 한 일은, 싫어하는 일을 하는 데 가장 적은 시간을 쓰려고 노력한 것뿐임을 기억해야 한다.

p. 106 아침 일기는 정신을 닦아주는 와이퍼다. 혼란한 생각들을 일기에 적어놓기만 해도, 좀 더 맑은 눈으로 하루를 마주할 수 있다.

p. 119 그는 지난 10년 동안 매일 사진과 함께 먹고 함께 호흡하고 함께 잠들었다. 그러니까 그의 성공은 말하자면 10년이 걸린 하룻밤의 성공이라고 할 수 있다.

p. 140 바보 같은 짓으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 이 일은 너무나 중요하다. 사업이든 인생이든 기어코 성공하고 싶다면, 당신은 늘 사람들에게 뭔가를 부탁해야만 하고, 늘 무리한 일을 시도하면서 살아야 한다.

p. 146 위대한 사람은 언제나 순종할 준비가 되어 있다. 자신의 지휘 능력은 나중에 언제든 증명할 수 있기 때문이다.

p. 159 그만두는 것은 포기가 아니라 다음으로 넘어간다는 뜻이다. 불평불만이 아니라 긍정적인 선택이고 인생 여정의 종착역이 아니라 더 나은 방향으로 가는 걸음이다.

p. 165 감사야말로 불안과 두려움을 보내오는 운명의 여신에게 맞설 수 있는 인간의 가장 효과적인 무기다.

p. 177 정작 큰 리스크를 감수하겠노라 결정하고 대담하게 뛰어들면, 생각보다 큰 리스크는 별로 없다. 정작 리스크보다 더 많이 만나는 것은 인생을 바꿀 만한 잠재력, 즉 다양한 ‘가능성’이다.

p. 180 장담하건대 ‘조은 타이밍’은 없다. 당신은 그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무서울 뿐이다.

p. 189 핵심은 의지다. 작가를 만드는 건 문장력이 아니라 어떻게든 쓰고자하는 의지다.

p. 208 실패는 오래 가지 않는다. 나중에 보면 실패가 아니라 자신에게 꼭 필요한 중요한 발전의 순간이었음을 깨닫게 된다.

p. 234 내 삶을 먼저 만들어야겠다고 결심한 순간, 천천히 앞이 보이기 시작했다.

p. 242 과거에도 괜찮았으니 지금도 괜찮고 앞으로도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자신을 합리화한다. 바로 이 방식으로 사람들은 현재의 문제에서 벗어난다. 하지만 결국 한 발자국도 벗어나지 못했음을 훗날 고통스러운 방식으로 알게 된다.

p. 254 하루하루 작고 소박한 멋진 일들, 감사한 일들을 적립해나가는 연습을 하다 보면 엄청나게 좋은 일들이 당신을 찾아갈 것이다.

p. 301 지금 땀을 흘리지 않으면 언젠가는 진짜 ‘데스 레이스’를 뛰게 될 것이다.

p. 311 꿈은 일어나지 않을지도 모르는 일을 그냥 상상하는 것이다. 하지만 목표는 그걸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열심히 노력해 마침내 이루는 것이다. 


댓글


언바운드
23. 11. 21. 10:00

기억하고 싶은 문구가 엄청 나신데요? ㅎㅎㅎ 그것들 중 직접 행동할 수 있는 1가지 실천하는 11월을 함께 보내봐요~ 달리아아님~응원하겠습니다.~!

한진희
23. 11. 23. 09:08

기억하고 싶은 문구 넘 많은거 아녜요? ㅋㅋㅋ달리아아아님은 욕심쟁이 유후후~~♡

거북이이상
23. 11. 26. 17:07

달리아님! ㅍㅎㅎ 기억하고 싶은 문구 끝이 없노?ㅎㅎㅎ 감사일기 적었는지 확인하러 가야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