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기하고 개선해야 한다! 지난 시간 돌아보기, 강의 다시 찾아보기, 책 다시 읽기 등을 아주 아주 지루해하는 나로서는 뼈를 한 대 맞는 말이었습니다. 

왜 개선이 안 되고 있는가? 복기하면서 수준을 계속 올려야 하는데 강의 듣고, 과제 겨우 제출하고. 다시 강의 겨우 듣고, 과제 급하게 해내느라 개선해야 할 점을 찾지 못해 제자리만 맴돌고 있었습니다. 

 

공부하고 계속 생각하고 1등 뽑기를 해봐도 비교평가가 제일 어렵습니다. 

모든 부동산의 가치는 직장과 교통, 환경에서 좌우되는데 과연 이 가격이 맞는 것일까? 이 지역에 이 가격으로 투자하기에 적당한 것인가? 알아내는 것은 모래알 속에서 바늘 찾기 같습니다. 

 

먼저 입지 가치를 알고 입지 대비 가격을 비교해 봐야 합니다. 

입지의 가치를 아는 것은 알송달송합니다. 

모든 여건이 다 좋은 아파트는 비싸서 그림의 떡이고 접근해볼만한 아파트는 모자라보입니다. 

투자할 수 있을 것 같은 단지를 여러 개 놓고 비교를 해 보면 서로 부족한 부분이 달라서 순위를 매기기가 어렵습니다. 

 

앞마당이 늘어나고 좀 더 공부를 오랫 동안 해보고 나면 쉬워질까요? 

 

최임을 써야 하는 오늘도 여전히 임보는 두려운 과제입니다. 최종 결과를 내리는 일을 생각만 해도 머리가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지금의 이 허들을 뛰어넘도록 하겠습니다. 

 

B M 할 점 

  1. 꾸준히 아는 지역을 늘려라 (월 1개)
  2. 가치=입지
  3. 나에게 맞는 투자가 최고의 투자이다.
  4. 안 하는 것보다는 투자 하는 것이 낫다. 

 

 

6개월 계획 

 1. 매달 앞마당 1개

 2. 2025년에 서울 수도권 투자 1호기 : 일시적 1가구 2주택. 이후 가치 주투자가 되겠다. 

 3. 독서 월 1권하기 

 

아는 것을 아낌 없이 나누어주시는 너나위님! 그 열정과 애정 깊은 잔소리에 늘 감사드립니다. 


댓글


제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