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오프닝 강의에서 가장 인상깊었는 구절을 제목으로 정해보세요!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을 몇 가지 뽑자면 다음과 같다.
나열을 무작정 해 보니 어지럽긴 하지만… 내가 이번 오프닝 강의를 보면서 와닿은 점이다. 나도 인간이다 보니 감정으로 똘똘 뭉쳐있어 언제나 소비든, 선택이든 내 감정 가는 대로 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다. 그래서 감정의 덩어리라는 말이 와닿았고, 어쨌든 그게 정해진 것이니 나의 소비나 투자가 감정에 너무 매몰되지 않게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내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은 네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작성하면서, 내가 어떤 사람인지 돌아보는 게 참 유의미하고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는 어마어마한 부자가 되어야겠다는 생각보다 나의 주변의 사람들이 어렵지 않게, 그리고 필요할 때 내가 기꺼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물론 나 스스로도 돈에 대해 너무 쪼달리지 않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러니까 지금 내가 이 돈을 투자한 것보다 더 배로 얻어가고 싶다.
그리고 뭔가 마지막에 너나위 님이 얘기한 부자됩시다! 라는 말이, 단순히 돈을 많이 벌자는 말이 아니라 부자가 되어 걱정 없이 하고 싶은 걸 하고 살자는 말로 느껴졌다. 나도 돈 걱정보다 내가 진짜로 인생의 뿌듯함을 얻을 수 있는 것들에 시간을 쏟고 마음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부자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
프루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