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투자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15기 114조 magickkoo]


C지역 강의를 듣고, 천안과 청주를 다녀온 나는 C지역을 가야만 할 것 같은 충동을 느꼈다.

청주에서 1등 뽑기를 했으나 아직 확신이 드는 상황이 아니기에

이 지역까지 다녀와서 비교평가를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앞으로의 공급이 메말라 있다는 사실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졌던거 같다.

여러 강의를 들었지만 투자공부를 시작한 초기에 듣는 강의에서 느껴지고 이해하는 부분과 1년이 지난 시점에서 느껴지는 부분과 이해하는 부분은 차이가 많았다.

지역분석 부분은 레버리지를 할 수 있고, 가이드를 주신 부분으로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시세 분석, 비교평가는 아직도 어려움이 있는 부분이다. 최대한 C지역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시려는 부분이 느껴졌고, 투자와 연결하는 부분과 임장체크리스트를 줄여주신 부분 ㅎㅎ과 몇 가지 앱을 팁으로 알려주신 부분이 감사했다. ㅎㅎ

거리가 먼 곳이라 임장을 가기전에 게리롱강사님이 작성해 주신 입지 분석 부분을 잘 레버리지해서 임장을 가서 최대한 확인하고 가치있는 1등을 뽑아 2호기를 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해 보고 싶다.


BM할 부분


1.생활권별 시세정리는 년도, 가격으로 축을 나눠서 작성하는 것을 꼭 넣기

: 이제까지 강의를 듣고 임보를 쓰면서 방법을 알려주고 템플릿 양식 및 여러 정보를 제공받았는데

그 많은 정보중에 어느 강사님의 어느 것을 나의 임보에 적용해야할지를 몰랐는데 이제야 어떤 부분이 더 중요한지를 알 수 있는거 같다. 아직 1등 뽑기에 자신감이 없는 상태로 이 부분을 적용해서 임보에 넣어서 가치있는 1등을 뽑는데 적용할 것이다.


2.꾸준히 하기

투자공부 시작 초기에는 조모임시에 나보다 먼저 시작한 조원과 조장을 만났다. 나는 워킹맘이고, 회사에서 수당 없는 야근을 자주하는 위치에 있어, 하루종일 일에 시달리다가 월별 강의진도 및 처음작성하는 임보, 정보 등을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했고, 나만 느린것 같은 느낌에 조급하고 멘탈도 흔들렸었다.

1년이 조금 넘은 지금은 아직도 다른 사람들보다 느린것은 맞다. (앞마당 2개, 반마당 1개, 임장은 매주~~)

신랑도 일하면서 투자는 하면서 천천히 오래 가도 된다고 한것처럼, 게리롱님이 강의에서 말씀한 것처럼 각자의 상황에 맞게 가도 괜찮다.

모든 강사님들을 보면 열심히하기도 하지만 꾸준히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투자는 하고 있다는 사실이 가장 중요한것 같다. 목표와 목적을 향해 가는 것이 물론 중요하지만 살아가는 하루하루의 과정이 너무나도 소중한 순간이기에(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순간이기에) 즐겁게, 꾸준히 하는것이 나의 목표이다.


강사님들이 저보다 나이가 어리신데..

나이는 물론 중요한 부분의 후순위일 순 있지만, 젊은 시기에 투자에 대한 생각을 하고 투자자로의 길을 꾸준히 가고 있는 동력이 무엇인지 참 궁금하고 대견하고 멋진 것 같습니다.


아!!

줄긋기 첫째줄은 맞았어요!ㅎㅎ


댓글


삼원홍user-level-chip
23. 11. 20. 23:44

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투자를 위한 시간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