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준반 65기 74조 파인] 결정장애가 생기지 않을 정도로 분석에 분석에 의한 분석하기

[마감임박] 2025 NEW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좋은것과 덜좋은것을 고르는 문제에 더 나은 선택을 하기 위해 임장을 가고 임장보고서를 써야한다는 말이 가장 인상깊었다. 가장 좋은것을 골라야 할 것 같지만 결국 좋은것도 좋은것, 덜 좋은것도 좋은것이라는 개념이 머릿속에 박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와중에 좀 더 좋은것을 고르기 위해 임장을 가고 임장보고서를 쓰면서 앞마당을 늘려야 투자를 잘 할 수 있다는 월부의 가르침을 제대로 느끼게 해준 강의였다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 끊임없이 분석하고 자문하고 답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다신 한번 되새길 수 있었다.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임장보고서라는 것을 처음 접했을 때보다 더욱 많은 것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당혹스러웠다.

역시 쉬운건 없구나라는 생각을 하였고 결국 다 내가 안해도 알 수 있는 경지까지 올라야 하는 과정을 가야한다는 것이 참 회사 신입때가 떠올라서 정말 외면하고 싶었다. 하지만 강의가 진행되면 진행될 수록 해야한다. 왜 안하냐. 안하면 안된다고 계속 말씀해주시며 열강하시는 자모님을 보며 나보다 부자인 사람도 저렇게 열심히 하는데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결국 아는 것이 힘이다. 

샛길로 빠지지 말라고 이렇게 하라고 하는 방법을 다 알려주셨는데 안 한다면 그거 만큼 멍청한 짓이 있을까.

알기 위해 하는 노력과 그에 들이는 시간을 무소용으로 만들지 말자고 생각했다.

자모님 기준, 1년에 앞마당을 6개늘리는 것을 이번년도에 꼭 이루고 싶다. 아니 이뤄야겠다.


댓글


파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