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사랑] 매물 코칭 후기 [feat.센쓰있게 쓰자 튜터님] 에고와 블라인드 스팟 제거하기//1호기 투자까지 연결되는 센쓰!!


안녕하세요!!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월부인!!

테사랑입니다.


이번에는 매물 코칭 후기로 찾아 뵈었네요.

월부월드에 들어온지 1년 8개월 정도가 되었네요.

그 기간 동안 부동산의 급격한 상승과 급격한 하락을 직접 보고 겪으며,

부동산 시장앞에서 겸손함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부동산 시장의 예측 보다는 대응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는 것을 배우고 있는 요즘입니다


실전반 마무리 하면서 , 다둥이 아부지 튜터님의 적극적인 투자 활동에 대해 말씀해 주셨지만,

저는 개인적인 상황과 투자금이 생각보다 많이 드는 지방 시장, 편협한 시각과 사고로

스스로의 방안에서 못 나오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에고라는 방안에서 생각만 많은 그런 사람이었습니다.


투자에는 목말라 있고, 투자금은 적은 상황에서 동료들의 1호기 소식을 들을때다 마음이 조급해 짐을 느껴왔습니다.

한번은 용기를 내야 겠다는 생각만 !! 여기서도 생각만 있었네요.


<용기내는 고양이!!>

그래서 용기를 내서 매물 코칭을 넣어봅니다.

튜터님께서 매물 털기를 하고 찾아오라고 하셨지만, 여러 핑계로 차일 피일 미루기만 했습니다.

그런데 매물 코칭을 넣고 나서 환경에 제 몸을 던져 넣었습니다.

갑가지 눈에 불이 켜지면서 초 집중 모드가 되었습니다.

제가 가긴 앞마당에서 제가 감당가능하고, 투자금도 적게 들고, 가벼운 물건 위주로 찾아서. 해당 지역에 매물 털기를 하러 가게 됩니다.


두둥 내 물건아 !! 딱 기다려!!


부동산 여러군데를 들리면서 반 미친듯이 물건을 찾아 다녔습니다. 처음에는 반신반의 하던 부사님들도 제가 적극적으로 찾는 모습을 보니까, 같이 열심히 찾아 주셨습니다.

괜찮은 물건 위주로 찾고, 더 괜찮은 물건 찾고, 정말 보물 찾기 처럼 계속 찾아 나섰습니다.

해당지역은 인구 80만 이상의 도시로 요즘 전세 매물이 진짜 적은 지역이었습니다.

전세 대기자도 있는 단지들이 많았습니다.

문제는 매매가인데, 주인들이 전세 부족함을 인지하고, 매물을 거두거나, 한푼도 깍아 줄수 없다고 으름장을 놓는 곳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거기에 굴복할수 없다 생각하고 더 좋은 물건을 찾아서 8개 정도 찾았습니다.


그 물건들을 추리고 추려 매물 코칭매 물어보려고 준비를 해두었습니다.


모든 준비를 맞추고, 저의 앞마당 물건도 물어보려고 준비를 해 놓은뒤에

매물 코칭 전화만 기다리는 상황이었습니다.

<기다리는 사진>

월부 에서 오는 전화나 문자를 기다리던 참에 튜터님이 배정이 되었고, 원하는 시간에 상담 예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배정된 튜터님은 [센쓰있게 쓰자 튜터님] 이셨습니다. 울산 특강 온라인 강의에서 뵈었던

분이라 무척 반갑고 기대하면서 통화시간만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두둥, 해당 시간에 전화가 와서

떨리는 마음을 가라앉히면서 저의 고민과 해당 물건들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1. 에고라는 적

출처 입력

튜터님과 통화하면서 제가 에고라는 두꺼운 벽에 막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소액 투자만을 생각해서 59타입 신축을 집중적으로 보았는데 튜터님과의 통화를 통해 좀더 폭을 넓혀서 74나 84타입까지 보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목표로 하는 물건의 범위를 넓혀보니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무엇이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어 있으며, 투자하기 괜찮은 물건인지 잘 보이게 되었습니다.

에고라는 벽을 없애니 더 넓은 세상이 보이는 듯 했습니다.


2. 블라인드 스팟 제거

출처 입력

또 튜터님과 대화하면서 제가 평면같은 2차원 단면을 보고 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튜터님은 확실히 위아래도 보시고, 3차원 환경에서 더 멀이 더 넓게 보고 계시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 무엇을 좀더 집중해서 봐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 하나 점검하면서 투자 활동에 녹여 내도록 하겠습니다.

튜터님과 통화하면서 제가 편협하게 보았던 점을 하나씩 없애고, 좀더 폭넓게보고 더 넓은 평수과 더 넓은 지역과 단지를 고려하면서 투자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3. 앞으로 나아갈길

출처 입력

튜터님과 투자에 대한 조언을 많이 들으면서 마지막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물어보았는데,

튜터니께서 제 상황과 환경에 맞추어 하나 하나 짚어 주면서 이야기 해주셔서 무척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물어본 단지외에 추가로 더 물어보았는데, 3개 정도를 컨펌해주셔서 하나씩 트라이 해보라고 격려도 해주셨습니다.

그 강력한 격려와 응원에 힘입어 해당 물건을 다시 한번 털려고 해당지역에 또 갔습니다.


마구 뒤집던 저한테 전화 한통화가 걸려 옵니다.

[사장님 !! 급매 나왔어요! 이거 한번 보세요!!]

네에? 컨펌난 물건 보다 더 좋고 더 저렴한 물건이 나온것입니다.


좋은 감정을 뒤로 하고 표정을 다스리면서 최대한 포커페이스(속으론 두근두근 거림!!)로 해당 물건을 봅니다.

생각보다 괜찮은 물건 이었습니다.

싸고 좋은 물건이지만, 다시한번 가격 네고 합니다.


[부사님 /사장님!! 이거 진짜 싼건데요..가격을 한번더 깍아요?]

[테사랑./네 가계약금 넣는 다고 한번만 더 가격 네고 해 달라 하세요!]


매도인 고민 들어갑니다.

<고민하는 사진>


하루정도 고민하더니 승낙을 했습니다. 저는 매도인이 약간 급한 느낌이 든것을 어느 정도 감지했고, 가격 깍이면 좋고, 안되어도 차선책 물건들이 있어서 기다리는 방향으로 했습니다.

다행히 네고도 되어서 특약 사항 넣어달라고 한뒤, 매도인이 승낙해서 가계약금 넣고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진행 중이니 계약이 완료되면 다시 한번 복기글 올리겠습니다^^


세심하게 챙겨주시고 제가 못보는 부분까지 알려주시고, 용기도 듬뿍 주셨던

센쓰 있게 쓰자 튜터님!! 이글을 빌어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네요!!

진짜 감사합니다!!

<튜터님!! 감사합니다^^>


@@ 앞으로 튜터님의 말씀대로 하나하나씩 수행하면서 투자 활동 열심히 하겠습니다!!

BM

출처 입력

1. 투자 고민될때 거인의 어깨를 빌리기

2. 투자한다면 진심으로 눈에 불을 켜고 하기

3.에고라는 벽을 허물고 선배님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4. 튜터님들의 조언을 통해 블라인트 스팟 인지하고 개선하기

5. 매물을 폭넓게 입체적으로 보면서 파악하기


[매물코칭]

https://weolbu.com/product?displaySeq=2366&fromUrl=/class&utm_source=naver_cafe&utm_medium=organic&utm_campaign=original_coach_stuff&utm_content=re_%EC%B9%B4%ED%8E%98%ED%9A%8C%EC%9B%90&utm_term=calendar





https://cafe.naver.com/wecando7/10215526


댓글


삼원홍user-level-chip
23. 11. 21. 23:32

"강의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투자를 위한 시간 화이팅입니다 ♡♡ 여러분이 뭘 하든 인생은 계속된다."" 시작의 기술 -게리 비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