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6조 신칸]

  • 23.11.21

step 1. 개요

  1. 제목: 타이탄의 도구들
  2. 저자: 팀 페리스
  3. 날짜: 23. 11. 21.


step 2. 책에서 본 것

#배거본딩 #방랑자 #관찰

배거본딩은 삶에 대한 새로운 관점이다. 우리게 소유가 아닌 선택권을 선물한다. 일상에서 모험을, 모험 속에서 일상을 찾게 이끈다. 배거본딩은 태도이기도 하다. 사람과 장소, 사람에 진심으로 흥미를 보이는 생생한 모험가가 될 때 우리는 다양한 기회를 얻는다.

월부를 통해 자유를 얻고 배거본딩의 삶을 살겠다는 다짐을 다시 하게 만드는 글


#리허설 #두려움

<월든>의 작가 핸리 데이비드 소로는 말했다. “우리가 얻을 수 있는 부유함은 우리가 기꺼이 내려놓을 수 있는 물건의 숫자에 비례한다.”

두려움을 내려놓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두려움을 ‘리허설’ 해보는 것이다. 분기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최악의 시나리오를 자신에게 조금씩 주입시키는 것이다.

앞마당을 넓히는 거와 임장과 임보를 써야하는 이유가 물룬 좋은 매물을 찾기 위해서기도 하겠지만 두려움을 없애기 위한 ‘리허설‘은 아닐 지


#글쓰기 #실전적용

영화대본을 쓰든, 게임 시나리오를 짜든, 연애편지를 쓰든, 소설을 쓰든 간에 ‘중간에서 시작하기’는 강력한 방법이 되어줄 것이다. 비단 글쓰기뿐 아니라 삶도 그러하다.

빈페이지 증후군이 있는 사람으로 첫 문장, 단어의 시작이 막막하였는데 처음에 들어갈 문장을 여러개 만들다 보면 그 중에서 진짜 첫 문장이 생기고 나머지는 다음 골자로 이어지는 문장이 될 거라는 조언이 인상깊음


step 3. 책에서 깨달은 것

타이탄들도 똑같이 고민하고 실수하는 똑 같은 인간이라는 거. 누구나 필요하다다는 인지하지만 실천하지 않은 무시해온 것들을 습관으로 바꿔 성공에 이르는 사람들. 

작은 습관들이 모여 나만의 의식이 되고 믿음이 되고 신념이 되면 인생을 송두리째 바꿀 수 있는 힘이 되는 도구가 됨



step 4. 책에서 적용할 점

아침을 열고 저녁에 하루를 마무리 하는 습관을 기르는 방법들을 실천해보고 싶다.

스트레칭으로 잠을 깨우고,

차로 몸을 깨우고,

일기로 하루를 정리하고,

명상으로 정신을 정리하는


step 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타임Time> 지 기자를 거쳐 세계적인 여행작가가 된 돈 피코 아이어는 ’그만 두는 것‘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그것은 포기가 아니라 다음으로 넘어간다는 뜻이다. 뭔가가 당신을 수긍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당신이 뭔가에 수긍할 수 없어 방향을 바꾸는 것이다. 불평불만이 아니라 긍정적인 선택이고 인생 여정의 종착역이 아니라 더 나은 방향으로 가는 걸음이다. 직장이든 습관이든 그만둔다는 것은 꿈을 향한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아름다운 선회다.

파이어를 꿈꾸는 제게 무언가를 그만 두는 것에 대해 깊이 고민하게 하는 좋은 문장인 것 같습니다. 끝아 아닌 다음으로 넘어가는 과정이고 인생의 한 과정일 뿐이라는 것을요.


댓글


깜띠잉
23. 11. 21. 21:02

파이어로 넘어가는 과정 함께화이팅입니다

윤시
23. 11. 21. 21:19

첫 과제인데 너무너무 잘 하셨어요!! 놀랍습니다~~ 신칸님, 시스템달성 가능하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