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열중 33기 73조 넥스가드입니다 :)
21일 저녁부터 무박2일(?)동안 월리아님과 샤샤님과 함께 열중 조장 튜터링 시간을 가졌는데요.
그 중, 조원분들과 공유하고 싶은 인상 깊었던 내용을 적어봤습니다!
1. 성장 해내면 성장통이고, 성장 못 하면 고통으로 남는다.
=>
저 역시 강의가 시작되면서 강의 들으랴, 책 읽으랴, 개인 업무 보랴, 정신이 없더라고요.
여전히 독서는 쉽지 않은지라 조금 힘들긴 한데, 그래도 어찌저찌 하게 되더라고요!
열중 강의는 앞으로 실전반/월부학교에 가기에 앞서서, 실전 투자자로 거듭나기에 앞서 독강임투를 몸에 익혀보는 시간이라고 생각하고 해보겠습니다!
지금 힘든 건 성장통때문일테니 이 순간을 즐기겠어요!!!
2. 분갈이와 어항 갈이는 광클로, 실전 강의로만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운영진 TF등 다른 환경이 충분히 있고 이 경험도 월부학교급일 것이다.
=>
월부 환경에서 계속 머물다보면 실전/지투/월부학교를 간 동료와 나를 비교하게 될 것 같아요.
비교하는 마음도, 아쉽고 속상한 마음도 성장하고 싶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거겠죠.
타이탄의 도구들에도 나오잖아요. 아놀드처럼 링에서 내려가지 않고 월부환경에서 버티겠습니다!
3. 스승을 정해서 믿고 따라라!
“잘 하고 싶으면 잘 하고 싶은 사람을 복사해라. 스승(멘토,롤모델)을 정했으면 스승을 검증하려 하지 말고, 생각부터 행동 하나까지 똑같이 따라해봐라.” 이때, 스승은 여러 명이 아니라 한 명이면 족하다.
=>
나만의 투자 원칙, 따라가고 싶은 멘토가 없으면 주변 상황에 더 쉽게 휩쓸리게 되는 거 같아요
의심은 접어두고 롤모델을 정하고 비교와 검증이 아닌 BM을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긴 시간 아낌없는 응원과 조언을 해주신 윌리아님과 샤샤와함께 튜터님 감사합니다♥
'월부에서 오래버티는 자는 나눔의 즐거움을 아는 자'라는 말 맘속에 새기고
오래오래 월부에서 나눔의 즐거움을 찾아가고 나누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댓글
이렇게나 빠르게 후기를!!! 너무 딱 잘 정리해주셔서 다시 한 번 상기시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고생하셧어요~
우와 넥스가드 조장님 정리 정말 잘해주셨네요! 게다가 빠른 후기 배달!!! 대단하세용!!
실전강의 MVP로 가시는건가요? 유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