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기11기 여름바다도 보고 집도 4조 인정] 뼈 부서지는 소리가 실시간으로 들렸던.... 4주차 강의 후기!

  • 23.08.29


안녕하십니까 인정입니다. ╰(*°▽°*)╯╰(*°▽°*)╯╰(*°▽°*)╯

벌써 지지난주 토요일이네요. 4주차 부산 강의를 듣고 강의후기를 바로 썼으나!! 임시저장만 해두었더니 날라가버렸어요>////<ㅎㅎㅎ 한글 파일이라도 만들어두지 정말~ 어리석었습니다.

한번 더 정리하고 좋죠 뭐!ㅎㅎ


일단 자모님 오전 10시반부터 저녁8시 넘어까지 열정적인 강의와 수강생들의 질문에 진심으로 답변해주셨어요..

잠을 설치셔서 많이 피곤해 보이셨는데 이기적이게도 피곤한 자모님을 끝까지 물고 늘어졌답니다ㅠ..(죄송합니다ㅜㅜ)

저희 4조 임장지가 4주차 강의 지역분석 해주신 곳이고 앞으로 좋아질 곳이니 눈여겨보라고 강의에서 강조?해주신 곳이라 아파트도 좀 알겠다. 이 아파트 저 아파트 비교해보며 질문을 해댔답니다. 저는 제가 생각했던 선호도 있는 구축단지라고 생각되는 5개 단지를 여쭤봤는데 그 중에 3개는 OK. 2개는 사면 안된다고 하셨어요. 와 어떻게 반반인지 이제 시작하는 입장에서 완벽하길 바라는게 욕심인줄알지만~ 혼자 뭘 결정하기엔 큰일날 눈이구나~ 싶었습니다. X 받은 2개 단지가 제 눈엔 진짜 괜찮아보였거든요ㅋㅋㅋㅎㅎ... ☞☜ 자자 각설하고 강의 내용에서 느낀점 위주로 적어보겠습니다. 찐 가의후기 시작!


[태도]

  1. 지역분석 강의 와닿지 않는다는 태도X. 강사분들의 경험을 레버리지해서 최대한 내 것으로 만들고 시행착오를 줄이겠다. - 1강부터 4강까지 그 중에 가 본 지역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강사님들의 시야로 분석 단계와 시선을 간접 체험 할 수 있어서 얼마나 감사했는지 모릅니다. 난 아직 모르는 지역이라고, 잘 모르겠다 하고 졸아버리기엔 너무 아깝고 소중한 강의! 지역 분석 강의를 접하는 태도를 먼저 강조하시고 강의를 시작하셨습니다.
  2. 저는 지난 시간을 노력으로 쌓아 올렸다는 데 한 점 부끄럼이 없습니다. - 과연 저는 노력을 하고 있을까 부끄러워졌습니다. 적당히 그저 되는 대로만 하는 게 아닌가.. 지난달보다 임보에 열정적이지도 않고 요 며칠 내리 잠만 잤습니다. 자모님께서 위 말씀을 하시면서 흔들림 없이 단호했던 그 눈동자가 부러웠습니다. 그리고 순간 '와 개짱멋있다.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 라는 생각이 속을 채웠습니다. 언젠가 동료분께 들었는데 자모님께서 한창 저희와 같은 시절에 종이와 펜을 들고 선배님들 뒤를 바짝 쫓아다니며 말씀 한마디 한마디를 다 받아 적었다는 얘기를 들은 적 있습니다. 그 열정의 원천은 어디일지. 이번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저는 이 열정을 느끼지 못하고 조금의 자극도 없이 계속 이대로 흐지부지 의미없는 임보, 임장만 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3. 다 아는게 아니라 익숙한 것. - 강의를 계속 듣다보면 같은 내용 또 듣는 것 같고 왜 이걸 또 들어야하나 싶어하는 사람이 있다고 하셨는데용 새로운게 없으면 노잼이라 생각하는거라고.. 하지만 그건 아는게 아니라 익숙한 것일 뿐!!! 새로운 얘기여야 좋은게 아니라는 오류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전 강의를 들었는데도 모르겠는거 투성이인걸용..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적용할 점 2~3개 뽑아서 반복해가는자가 성공하는 것이라고 얘기해주셨습니다! 이번 자모님 강의에서 BM할 내용 3가지는 1) 단지분석할때 지도를 많이 보고 단지별로 선호도가 왜 있을지 고민해보기. 2) 시세트레킹 만들기 3) 내가 생각했을 때 싼 단지를 쥐어보는 것. 이렇게 세가지 입니다!!! 시세트레킹 진짜 이번엔 만들어야하는데!!!!ㅠㅠ 움직여라 인정아!!!


[투자]

  1. 00은 어려운 도시에요. 반드시 갖겠다. 하는 생각으로 미리 봐놓고 타겟팅 해놨다가 찌르세요. - 이번 지기 강의가 아니었다면 용기도 못 냈을 지역입니다. 절대 공부 못할 광역시라고 마음속에 벽을 세워두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강의를 통해, 우리 4조 조원분들을 통해 얼마나 매력적인 도시인지 어려워하지 않아도 되는 곳이라는걸 알게 됐습니다. 진짜 소중한 경험입니다.
  2. 멘토님들과 함께 지방 싸이클을 마주할 것이다. 자산이 있고 없고 차이가 있기 때문에 지금 준비 해야한다. - ㅇ으앙 너무너무 사고 싶은데 씨드가 없어요. 하지만!!!! 투자는 어느때든 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기에 꾸준히 제 자리에서, 제 조건에서 할 수 있는 것을 찾아 열심히하고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생각보다 오래 걸리고 어렵다는 것을 받아들여라. - 저한테 진짜 중요한 말씀이었어요. 진짜 급발진 심하고 성격 엄청 급해서 가계약금 넣을뻔한게..ㅎ 우리 조원분들 반응보고 잘못했구나~싶었어요 생각없이 매물코칭도 턱턱 넣고~~ 생각보다 꾸준히 해야한다!! 마음에 새기고 새기겠습니다!
  4. 가치가 바로 서 있어야 비교평가가 된다. 지금은 선호도(가치)를 평가해보는 단계다. 가치에 대해 명확히 확립해야함 - 단번에 가격 그래프 비교하지 않기★ 가격 감만 잡고 선호도가 있을지 분석하고 평가하는게 훨씬 중요. 전세 선호도는 과공급 시기에 전세가 하락률을 보고 알 수 있다. 선호 입지 매수 중요!


[크게 와닿았던 이야기]

돈 모을 땐 궁상 떠는거다. 모은 돈→투자금→아파트 성취가 더 크다! + 꼬질꼬질해도 난 귀엽지 않아?

  1. - 강의 전날에 천안에서 서울로 갈 일이 있었는데 같이 움직이는 다른분은 KTX와 택시를 타고 간다고 했는데 저는 지하철타고 이동했습니다. 한 만원정도 아끼는 길이었는데, 같이 가는 사람이 없으면 아무렇지도 않았을것을 상대방의 '"뭘 그렇게 까지 해. 편하게 KTX 타고 가지." 한마디에 순간 괜히 이러나 싶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자모님 말씀 듣고는 잘했다 싶었습니다. 아낄 수 있을 때 아껴야죠.ㅎㅎ 지하철 탄 시간도 버린게 아니라 열심히 칼럼읽었으니까요!ㅋㅋ 결국 저녁값으로 나간 만원이지만.. 2만원 나갈거 만원만 썼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2. 나 자신을 사랑해야한다. 남한테 비교두지 말고 오늘도 넌 잘될거야 안될 이유가 없어 내가 이렇게까지 하는데 성공하지 않을 수 없다.
  3. 0호기는 투기였다. 앞으로 빚 갚는 2.5년 시간 버린다는 마인드 말고 1호기 분양권 투자를 한 것이라고 생각해라.


넘 감사하고 감사했던 자모님과의 오프 강의.. 비록 제 잘못된 선택들로 좀 돌아가는 길이겠지만 얼른 돈 모아서 빚갚고 공부 빠삭하게 해서 5년뒤, 10년 뒤 자모님처럼 멋진 멘토님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강의 후기 날라갔던게 오히려 좋네요 다시 정리해보고..!! ♥ 지기 무조건 또 들을거에요!!! 또 봬요!! 감사합니다!!


댓글


인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