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독서 후기 [열중 43기 91조 알뜰숲]

  • 25.02.07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 너나위/RHK

3. 읽은 날짜: 25.02.06

4. 총점 (10점 만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투자는 역량의 문제]

#역량 #훈련 #꾸준함

“‘투자는 번 돈을 잃지 않고 잘 지키며 불려 나갈 수 있는 훈련’을 하는 것이다.”

너나위님은 투자는 역량을 키우는 일이며 기계적인 행위라고도 언급합니다. 

즉, 투자는 재능의 영역이 아니라 자신만의 기준을 세우고 그 원칙을 지키며 경험을 쌓다보면 누구나 할 수 있다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투자는 차근차근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다.]

#생존 #시간과의 싸움 #지속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의 음식을 먹으면 체하듯이 빠르게 성공하려고 하다 보면 힘들어 중간에 포기하거나 조급한 마음에 잘못된 투자처를 사는 등 탈이 날 수밖에 없습니다.

너나위님은 투자는 시간과의 싸움이기에 오랫동안 살아남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렇기에 ‘1호기를 하면 바로 돈을 벌겠지?’라는 마음보다는 '나에게도 위기가 올 수 있다. 투자 역량을 키우자"는 마음으로 차근차근 준비하다보면 성공은 따라올 것임을 알려줍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돈에 대한 무지는 부정적 결과를 초래한다. 돈에 대해 아는 것, 투자를 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연적인 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새길 수 있었습니다. 결국 자본주의 사회의 중심인 금융지식을 배우지 않는다면 후퇴할 수밖에 없고 우리 가정을 지킬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껴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2. 돈이 부족하여 우리가 투자를 못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말입니다. 결국 나에게 맞는 투자물건은 있지만 내가 알지 못하는 것일 뿐입니다. 돈이 부족하다는 불평보다는 내가 할 수 있는 일(내 투자금으로 접근가능할 앞마당 늘리기 등)에 집중해야 합니다.
  3. 필요한 것을 잘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그것을 좋아하는 경험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업무나 공부, 투자에서 좋아하는 일로 바꿀 수 있을 만큼 노력해보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게 되는 문장이였습니다. 끝까지 해보지 않고 나와 맞지 않는 것 같다는 이유로 중도에 포기했기에 좋아하는 일을 못 찾은 거일수도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만큼은 좋아할 수 있을정도로 꾸준히 하고 싶습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투자는 결국 사람과 사람이 하는 일입니다. 좋은 비지니스 파트너를 주변에 많이 두기 위해서는 관심과 표현은 필수입니다. 곁에 두고 싶은 파트너에게 종종 안부인사를 전해야겠습니다.
  2. 부동산 투자는 정직하여 땀 흘린만큼 좋은 투자로 보답합니다. 내가 정말 최선을 다했는지 물어보며 끊임없이 배우고자 노력해야겠습니다.(25년 앞마당 10개 만들자!!)
  3. 처음 접한 영역과 익숙하지 않은 영역은 빨리 갈 수 없다는 점을 인정하고, 그에 맞는 시간투자 계획을 세우도록 해야노력해야겠습니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206) 좋은 투자란 사는 순간 버는 것이어야 한다.

(P. 226) 돈이 부족하면 당연히 투자에 어려움이 있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돈이 부족하다고 해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것은 결코 아니다.

(P. 252) 주변에 휩쓸리지 말고 스스로 전문가가 되어라. 

 

 

#월급쟁이부자들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당근부자2
25. 02. 08. 02:09

43기 다독왕으로 가는길!! 응원합니다!!

큰별과함께
25. 02. 09. 16:58

조장님~! 올해 앞마당 10개 만드시는거 응원할게요~! 남과 비교하지 않고 자신의 속도에 맞춰서 성장해나가는 모습 멋지다구 생각해요!

솔문
25. 02. 12. 12:54

다독왕 응원합니다. 앞마당 10개 응원합니다. 2월 열중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