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투자기초반 15기 107조 중용] 2강 후기 작성

내 고향은 창원이다. 30년 넘도록 계속해서 경상권에서만 살아서 그런지 전라권에 대해서는 광주 외에는 투자할 지역이 있는지 의문이 들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C지역을 임장 다녀온 것 처럼 알게 되었다.

이유는 평소 C지역은 다른 중소도시에 비해 인구도 적고, 일자리도 많지 않아서 투자할 수 없는 곳이라고 생각했는데,


편견과 오해가 해소 되었고, 중소도시인 C지역을 통해 다른 중소도시 투자 기회 등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었다.

C지역의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 등 입지분석을 통해 중소도시에서 중요한 입지 요인을 무엇인지 생각하게되었고, 이를 통해 다른 중소도시에서 선호 요소를 어떻게 찾을지 명확히 알게 되었다.


특히, 아쉬웠던 부분은 분위기 임장 전에는 지적편집도 등 통해 상권은 어딧는지 주변 환경은 어떤지 입지 확인 후 루트를 그려 임장을 갔는데, 앞으로는 입지 분석 후 분임을 가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이번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지도를 통해 단지만 보는 것이 아니고, 튜터님이 일일이 단지 및 주변환경 사진까지 보여주시면서 설명했던 점이 더 생생하게 보이고, 기억에도 남았다.


개인적을 어려운 것이 매물 임장이었는데, 어떤 점을 사전에 알고 가야할지 / 분임, 단임의 경우 최악의 경우에는 나 혼자서 할 수도 있는 행위지만, 매물임장은 다른 사람(부사님)과의 관계성도 생각해야하는 부분이라 꽤 고민과 부사님과 어떻게 대화를 이어나가야 하는지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해소가 되었고, 애매한 준신축의 경우 인테리어 비용의 금액은 얼마로 생각할지 어려움이 있었는지 금액 판단 기준을 이번 강의를 통해 더 쉽게 알게 되었다. 그 만큼 강의에서 모든 노하우를 쏟으시는 느낌이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C지역의 공급 부분인데, 그 만큼 튜터님께서는 '아무리 좋은 투자 기회도 내가 모르면 기회를 보지 못 한다'고 말씀이 뜻인지 뼈져리게 알게 되었다.


앞으로 씨디를 모아가면서 언제든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하나씩 돌다리를 지난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고 생각해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최근 나에게 투자하는데 주어진 시간이 얼마되지 않아 아쉽고 마음이 힘들었는데, 남은 시간 최선을 다해야겠다.


댓글


중용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