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중반 43기 103조 김선물] 내 살에 깊숙히 새길 저환수원리

  • 25.02.08

 

잊기전에 기억해야 할 내용은 "지금 앞마당 1개인 나에게 앞으로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봐야 하는 것이다. 

 

 

▶나의 상황 점검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기준

 

 저평가 → 원금보존 →환금성 →리스크관리 →수익률 / 

이렇게 정한 이유는 투자를 아직 경험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원금손실과 원할 때 매도를 할 수 있는 물건을 찾는데 포인트이다! 그렇데 된다면 구축보다는 신축, 준신축으로 봐야 하고 젊은 층과 신도시 위주로 봐야 한다고 생각했다.

 

▶나의 범위 

 

내가 가진 투자금 5천~1억 이내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중에 소형평수에 신도시를 찾아봐도 좋을 것 같다는 판단을 내렸다.

 

▶예상할 수 있는 시나리오 

 

저환수원리 부분에서 환금성에 대한 이야기, 저평가와 저가치에 대해 구분해야 할 것!

 만약에 내가 앞으로 5년 내에 매도 할 것인가? 10년 보유할 것인가에 대한 저 평가에 대한 물건을 판단하는 것은 여러가지 요소로 만들어 지지만, 우선 내가 리스크 관리+원금보존 (역전세가 났을 때와 세입자의 변동성)에 대해 미리 예측하고 행동하고 나아갈 플랜을 정해 놓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세입자가 갑자기 중간에 나갈 경우 , 부동산에 어떤 방식으로 매물을 홍보할 것인지

세입자의 갱신계약권을 진행할 경우, 입주 물량이 생길 때를 미리 알고 대체하기! 미리 계약을 한다거나 조금의 보증금을 미리 준다거나 하는 협상 진행

새로운 세입자를 찾을 때의 최선의 상황을 유지하되 앞으로의 플랜을 같이 할 수 있을지 (주로 아이 학교로 인해 이동이 어려운 분들이나 입주날짜가 자유로운 신혼 부부 등)

이런 상황을 시물레이션 할 수 있을 때 ‘저 환 수 원 리’가 적용되는 것 같다는 것을 느꼈다.

 

이미 알고 있었지만 2강에서 가치에 대해서 기준과 범위를 설정한 부분이 나에게는 필요했고, 

아직은 강의 내용이 100% 이해는 할 수는 없으나 투자의 기준은 세워야 하는 것은 분명하다. 

그러면 절대 잃지 않는 투자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감당 가능한 선에서 투자하고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은

절대 저 환 수 원 리 이다!  특히, 환금성 & 리스크 관리를 위해 기준을 고수하는 고수가 되자!!

 

 

나는 워킹맘 투자자로서 왜 이렇게 더딜까? 느릴까 생각했었는데…

너무 나에게 대해서 몰랐던 것 같다. 비교는 절대 남과는 해서는 안되는데 자꾸 조급해서 그런지 힘들었었다.

워킹맘 투자자로서 

그동안 투자라는 도미노를 쌓으면서 건강,가족,회사 라는 팽이를 돌리고 있으니까 쓰러지지 않도록

느리더라도 꾸준히 하면서 나아가는 마음, 잊지 말고 용기내보자! 다음 책 원씽도 게리롱 님 강의와 함께 기대됩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댓글


김선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