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주차 강의 후기 [43기 7조 좋은세상]

  • 25.02.09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열반스쿨 중급반 1주차 강의는 투자원칙과 투자기준, 즉 저환수원리를 통해 잃지 않고 유지하는 투자자가 되는 법에 대한 게리롱님의 강의었으며 그동안 잊고있었던 아주 중요한 원칙을 다시한번 기억하고 되새기게 하는 중요한 내용들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열반 중급반을 작년 5월에 처음 수강했었지만, 솔직히 제가 머리가 안좋아서, 이번에 다시 열중반 강의를 듣기 전까지 기억나는 강의내용은 저환수원리의 어렴풋한 의미와 실제적인 전세 맞추는 법, 투자의 기본개념을 배웠다라는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투자에 중요한 내용들이었다면 열중반 강의를 다시 듣고 이를 되새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번에 열중반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임장/임보 시간 투자가 힘든 상황이기 때문에 신청한 이유도 큽니다만…) 게리롱님 강의를 이번에 들으며 역시 재수강한 보람이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알차게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열중반 강의를 들었음에도, 그동안 가치가 좋은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박혀 있었던 제게, ‘투자자’이기 때문에, 이를 매수하는 것 뿐만 아니라 계속 보유해 나가는 것까지 고려해야 하며, 그렇기 때문에 저환수원리를 지키지 않으면 아무리 가치있는 아파트를 매수하더라도 계속 보유하지 못할 정도로 타격을 받을 수 있음을 이번 강의에서 기억을 되살릴 수 있었습니다. (그 중요한 개념을 지금에서야 다시…) 여러 투자 대상 아파트들 중 가장 가치있는 아파트를 최종 매수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저환수원리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이에 부합하는 두번째 혹은 세번째 가치의 아파트를 선택하는 것이 매수에서 매도까지 긴 사이클을 고려해 볼 때는 더 투자에 적합하다는 내용을 들으며 ‘아차 이거였지’ 하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임장/임보 시 단지분석에 이를 꼭 적용하여 장기간 보유를 고려한 투자에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저환수원리의 표면적 의미가 아닌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는 강의내용도 매우 좋았습니다. 그동안 저환수원리는 수학공식처럼 300세대 이상, 저층/탑층 제외, 공급량 과다/부족 등 단순하게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일깨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특히 저평가를 ‘가치보다 싸게 산다’가 아닌 ‘가치있는 것을 가치보다 싸게 산다’라는 진짜 의미로 되새기게 되는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개리롱님의 투자와 가정, 직장의 중심잡기에 대한 원씽 내용 설명은 제 투자에 꼭 필요한 내용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원씽’ 책을 읽으며 ‘가정과 일 사이의 중심잡기를 어떻게 해야하는가’ 라는 내용 중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이 있었는데(특히 그림부분) 게리롱님의 설명을 통해 잘 이해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동안 많지는 않지만 강의/임장/임보를 하며 가정과 직장을 병행하는 것이 만만치 않았고 항상 이로인해 힘들었었기 때문에 게리롱님의 중심잡기 설명(웨이크보드를 예로 든 설명은 정말 좋았습니다)은 제게 앞으로 어떻게 투자활동을 해야할지 방향을 잡아주는, 큰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습니다. (지난 열중반 시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열반 중급반을 신청할 때 ‘지난 번에 들었는데 이번에 다시 들으면 돈이 좀 아깝지 않을까’ 했던 무식한(?) 우려를 보기좋게 날려버릴 좋은 강의였습니다. 게리롱님의 명강의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댓글


좋은세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