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2배 빨리 쌓이는 시스템 만들기,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안녕하세요. PAPAJay입니다.
저는 초등생이 있는 3인 가족의 외벌이입니다.
나이가 있다보니 강의 듣기 전 어느 정도 재테크의 상식에 대해 알고 있었지만, 막연히 아는 것에 불과했고, 절실함은 부족했었던 것 같습니다. 실제 시스템으로 적용하거나 중간중간 결과는 확인하지 않고, 막연히 하기만 했으니까요.
그러다 보니 애가 성장함에 따라 지출은 늘어나는데, 발전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올해 크게 절박함을 느껴 강의를 결정했고, 결과적으로 절대 후회 하지 않았던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총 6강의 내용들을 들으며, 알고 있는 내용도 있고, 모르는 내용도 있었으며, 또한 재대로 못하고 있었던 것들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나이는 많지만 마음은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서, 처음부터 시스템으로 해보자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비(돈 모의기)부터 탄탄히 한 후에 미드필더(베타투자), 공격(알파투자)로 시스템 구축에 공감합니다.
특히 수비에서의 통장쪼개기에서 많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제 상황이 녹녹치 않아, 아마 2월까지 아내와 계속 대화를 나누면서, 완성해 갈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희 가족의 미래의 행복한 모습의 시발점일 것이기에 이 시간이, 날들이 너무 즐거울 것 같습니다.
알려주신 베타 투자(연금저축, IRP, ISA)로 세액공제도 해 보겠습니다.
종잣돈 쌓일때 까지 주식, 부동산 공부(독서, 월부 다른 강의들)도 하고, 저의 투자 성향도 잘 찾아 나가겠습니다.
무엇보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래의 우리 가족은 어떤 모습이고 이를 위해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지를 기초로 먼저 만들어 놓고, 이를 위해 어떻게 할지 생각해야겠죠. ㅎㅎ 가치관과 기준!!!!
일하면서, 또, 따로 공부하는 것도 있는데, 재테크 공부도 추가하면, 하루가 많이 힘들 것이라 생각하지만, 미래만 생각하겠습니다.
“ 나도 할 수 있다!!! 똑바로만 하자!! "
다짐을 항상 마음속에 간직하고, 차근차근히 해 나가겠습니다.
아직 어느 부분에 어떻게 줄여 나갈지 여전히 찾고 있지만, 곧 수비 최적화 될거라 믿습니다. ㅎㅎ
댓글
PAPAJay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