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1억 모으는 법 -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오랜만에 너나위님 강의를 듣게 되니 좋았습니다.
제일 기억에 남는 것은 부자가 된 것처럼 행동하라는 말의 의미를 설명해주신 건데요,
책을 읽으면서 항상 되고 싶은 내가 이미 된 것처럼 살아야 한다고 나오는데, 잘 이해를 못했는데 명확히 설명을 해주신 점이 제일 먼저 떠오르네요.
현재의 내가 달성할 수 있는 것들로 목표에 이르려고 하지 말고, 목표에서부터 거꾸로 내려와야 한다.
얼마나 할 수 있는지가 아니라 얼마나 해야하는지가 나오고 그래야 지정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선배들 중에는 열반스쿨 기초반을 여러번 수강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너바나님의 인사이트를 배우기 위해서라고 들었는데, 왜 주기적으로 재수강 하시는 지 이제야 그 이유를 조금 알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식적인 얘기보다도 너나위님이 해주시는 마인드셋에 대한 말씀들이 크게 와닿더라고요.
이런 걸 얻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들으시는 거구나!
주말에 게으른 돼지처럼 지냈는데 바로 동기부여가 되는 매직^^..
매일 작심삼일 해주기 위해서 책 매일 읽고 독강임투해야 할 거 같습니다.
나름 통장쪼개기를 해왔다고 생각했는데도 돈이 줄줄 새고 있었거든요.
이번 강의를 통해서 다시 지출 및 소비계획을 점검하고, 각 지출 성격에 맞춰서 통장쪼개기를 했습니다.
신용카드도 각종 페이 등록에서 삭제했습니다.(실물 카드 안 씀)
어제 신용카드 없애고 주유소 갔다가 아, 맞다! 신카 이제 페이에 없지..!
주유카드로 쓰던 신용카드가 있었는데 아예 체크카드로 지출을 하게 되니 감회랄까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전에는 아무래도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게 되니 조금 방만한 기분이 확실히 있었던 거 같습니다.
다음달에 내면 되지 하면서 더 쓰게 되는게 있었다는 걸 확실히 느끼게 됐어요.
체크카드로 주유하면서 와, 이제 생활비 이거밖에 없네. 아껴야 된다. 생각이 바로 들더라고요.
해당 카드가 혜택이 워낙 좋아서 자주 애용했었는데 지금은 절약을 배워야 할 때가 맞는 거 같습니다.
너나위님 재테기 강의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통장 쪼개기 하니 원래 계획했던 것보다 저축액이 몇 백은 더 나오더라고요!
파이팅 해보겠습니다.
재테기 5기 파이팅!!
댓글
훌륭한나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