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재테크 기초반 - 2025년 같은 월급으로도 쉽게 2배 모으는 방법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경제 활동을 거의 20년을 하면서도, ‘재테크, 자산, 자본, 세금…. ' 이 모든 단어들이 나에게 꽃이게 된 것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적금으로 저축을 잘하고 나면 나의 미래는 자동으로 보장 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월부 입성 후 부동산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사실 나의 재태크 기반은 모래밭이였기에 기초 부터 쌓고자 재테크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월부를 통해 차츰 차츰 신용카드와 멀어지고 체크카드 위주로 생활 하게 되었고, 종잣돈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재테크 기초반을 통해 나의 자산 관리가 구체적이고 세밀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번 강의 기간 3가지를 정리하여 듬성듬성 쌓였던 자산관리를 조금더 촘촘히 관리 구조를 만들고자 합니다.
통장 쪼개기를 통해 정기적인 예산 분배
: 월부를 통해 통장 쪼개기를 알고 시도는 하고는 있었지만, 매월 비율을 정해놓고 정해진 날짜에 예산 배분을 하고 있지는 않고 있었습니다. 잔고가 없으면 수시로 마음 내키는 금액을 체워놓고 쓰고 있어서 실질적으로 지출 관리는 안되고 있었는데, 매월 1일 일정 비율에 따라 예산을 배분하고자 합니다.
보험 확인
: 많은 비용이 보험비롤 지출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어떠한 보험이 어떻게 들어 있는지 모르고 있었습니다.
가지고 있는 보험을 전부 확인 하여 졸졸 새고 있는 비용을 막아야 하겠습니다.
퇴직연금 재테크
: 회사 퇴직 IRP가 DC임에도 불구하고 ETF를 매수 해논는것을 미루고 미루기를 벌써 몇해가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무지성 ETF 매수 흐름을 만들 수 있도록 정리하려고 합니다.
* 재태크 기초반 한 달동안 원씽: 미루고 귀찮았던 자산 흐름의 빈틈 메꾸기 작업 완료하자!!!
댓글
미라미라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