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부지런히 임장해 앞마당을 늘려라.
그동안 많이 들어왔던 말인데 저 말의 의미를 이번 강의를 듣고 깨달았습니다.
앞마당이 2개 뿐인 저로서는 비교평가가 너무 어려웠고 광역시와 중소도시의 물건을 서로 비교하면서 그저 투자금이 적게 드는 것, 내가 사고 싶은 물건 중에서 비교하려니 당연히 비교가 안되는건데 그저 어렵다고만 생각해왔습니다.
1등 뽑기는 연습이다.
첫 투자는 잃지만 않으면 된다는 너바나님의 말씀에 내년에는 꼭 투자하리라 다짐하면서
그래도 잃지 않으려면 좋은(비싼)아파트를 사야하니 투자금을 좀 무리해서라도 늘릴까 고민하던 중이었는데 너바나님의 말씀은 비싼 아파트를 사라는 뜻이 아니었습니다. 유진아빠님께서 실제 투자한 후 복기를 통해 실력을 쌓아야 된다는 말씀을 들으니 내가 참 단순하구나 생각없이 강의를 듣고 있었구나 반성했습니다.
강의를 들을수록 '조급해하지 말아라. 투자물건은 항상 있다. 열심히 임장다녀라.' 라고 하셨는지 이해가 갔습니다.
내가 기준이 있어서 투자 하지 않는 것인지 내 선입견으로 투자 하지 않는 것인지 잘 생각해봐라.
임보를 쓰면서 여기는 왠지 동네가 별로인 것 같고 차라리 여기가 난거 같으니 여기 있는 아파트 중에서 투자물건을 찾아볼까란 생각을 많이 했는데 이제라도 갈길이 멀다는걸 깨달아 다행입니다.
열심히 독서해 마인드셋하고 기초강의 복습하겠습니다. 언젠가 저도 아이와 남편과 하와이 가고 싶습니다^^
댓글
리얼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