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중급반 15기 10조 은행준] 1강 강의 후기

  • 25.02.12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안녕하세요. 

은은한 행복을 추구하는

은행준입니다.

 

내집마련 중급반 강의는 작년 2월에 듣고, 1년만에 듣게 되었습니다.

그때는 내집마련 중급반이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고, 오프라인으로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그때와 제 상황도 많이 달라졌기때문에 그때와 느낀점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1. 내집마련과 거주분리

이번에 저도 많은 것들을 고민하였습니다. 저혼자의돈으로만 부동산 자산을 구입하지 않기 때문에 생각할 것도 많고 앞으로 중요한 일들도 많이 앞두고 있어서 여러가지를 고려해야했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를 고민하다보니 저의 투자기준이 조금씩 흔들렸습니다.

이런 와중에 1강 권유디 튜터님의 강의를 듣고 나의 자산, 목표를 위해서 어떤 방향으로 잡아 나가야할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의 투자금, 월저축액에 따라서 거주분리 혹은 내집마련 방향이 다르기에 저의 상황을 조금 더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어떤 방향으로 기준을 잡아야할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내집마련을 위주로 볼것이지만, 물건의 상황에 따라서 거주분리가 더 괜찮다면 거주분리의 방향도 생각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사람마다의 상황이 다다른데 그 다른 상황에 따라서 어떤 조건이 좋을지 알게되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2. 갈아타기

저는 지금 상황이 갈아타기는 아니지만 그래도 계속 자산을 불려나가는 과정에서 갈아타기 과정이 불가피 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갈아타기의 종류가 있고 어떻게 자산을 높여가는 갈아타기가 더 나은 갈아타기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생각으로만 했던 갈아타기가 실제 갈아타기하기에 많은 조건들과 상황이 맞아야하기에 정말 어려울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편의성을 위한 갈아타기와 좋은 자산으로 가는 갈아타기가 다르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자산으로 바꿔나가는 갈아타기야말로 제가 해나가야하는것이기에 조금 불편하더라도 좋은 자산으로 갈아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3. 임장

저는 투자를 위한 한지역을 뽀개는 임장만 해왔습니다. 그렇기에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한 임장을 어떻게 말해야 할지를 몰랐는데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처음 하시는 분들이 조금더 다가가기 쉬운 임장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임장한다면 한개의 지역을 알기에 한계가 조금 있지만 그래도 상황에 제한이 있는 분들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임장을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하는 임장을 저도 조원들과 같이 해보면서 장단점을 느끼고 조금 더 임장에 쉽게 다가오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에게는 크게 어렵지 않은 임장이지만 처음 하시는분들은 이것도 힘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처음 하시는분들을 조금 더 많이 도와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핵심적인 임장 방법을 강의를 통해 알려주셨기에 이 임장방법을 조금 더 중점적으로 생각하고 기존에 해왔던 임장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은행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