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기14기 (이번에는) 어떻게든 1호기 9워3조 바로160202] 3주차 강의후기

  • 23.11.24

아직 가보지않은 D와 E 중소도시가 비슷하면서도 다른 점을 강의를 통해 미리 배울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중소도시는 연식이야 이런 틀에 갇힌 사고로 임장을 다니곤했는데, 학군지로 독점성을 가진다면 준구축이라도 투자 할수있는 D도시에 대해 배우며 편견이었구나 반성하게 됬습니다.

이번에 광역시를 임장하며 강의수강 중인데, 중소도시에 비해 절대가가 비싸다보니 감이 안와서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일단 임장 지역내에서 가격이 싼지 비싼지 왜 좋아하는지 선호도 기준을 파악하려고 정리중입니다.

1호기를 했음에도 시세트래킹을 학습적으로만 하고 있었는데, 투자자라면 시세를 파악하고 저평가를 찾아내는 게 당연한건데 돈을 벌겠다는 사람이, 너무 안일하게 투자생활을 이어가고 있었구나 생각했습니다.

가치있는 것부터 순서대로 트래킹 단지를 하고는 있는데 범위 설정이 어디까지 할지 막연하긴했었습니다.

투자금 범위가 커지는 비싼 지역에 대해선 중하위권 투자가능한 단지도 같이 트래킹 넣으라는 말씀 꼭 BM 하겠습니다.


전 투자포인트에서 리스크와 기대 수익에 대한 설명이 정말 와닿았었는데, 1호기를 공급이 없는 중소에 투자하다보니 공급있어 역전세가 예상되는 도시에 대해선 공포가 컸었습니다.

그런데 나는 투자자이기에 리스크대비 기대수익이 가늠되고 최악의 상황마저 대응 할 수 있을때 용기를 낸다면 수익을 가져갈 수 있되, 그렇지 못하다면 시세트래킹하며 때를 기다리는 것도 투자자에겐 좋은 선택이라는 말씀이 정말 와닿았습니다.


무조건 배트를 휘두르기보다 기회를 포착하기위해 임장을 열심히 다니며 지켜봐야겠구나 , 공급많은 지역에 대한 임장 계획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리스크가 큰 시장은 기대 수익이 더 큰 물건을 우선 순위로 보며,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말씀,, 정말 좋은데요?


설령 역전세를 맞더라도 이미 알고있었고, 대응하면 되는거다, 내 자산을 지켜서 꼭 수익을 내자, 다짐하며 후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우리의봄
23. 11. 24. 15:35

강의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 꼼꼼히 복기하신만큼 잘 적용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삼원홍
23. 11. 24. 20:00

"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투자를 위한 시간 화이팅입니다 ✌˚◡˚✌ 여러분이 뭘 하든 인생은 계속된다."" 시작의 기술 -게리 비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