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43기 25년에 열심히 1하고 0부하고 아파트 3조_김선물] 예측하면 대응잘 할 수 있는 전세,임대시기!


새로 배운 점: 매수 후 절대 긴장을 놓지 말것 ! 전세계약까지 바로 시행할 것!

잔금일을 길 게 잡을것

혹시나 전세를 바로 맞추지 못할 때 대비한 가용 가능 금액도 정리해서 계획해 볼 것!


 

  • 적용할 점 : 지방 투자와 소액투자를 바르보는 나의 경우 “ kb,매매, 90%,승인시점 ” 기억하자!


 

적정 전세가 맞출때 에는 잊지말자! 단.생.공!!!


 

  • 적용할 점: 포트폴리오 짤 때 다주택시 임대만료기간 시기 결정도 나에게 있기에.. 실력을 쌓고 공부를 계속해나거야지 수익이 더 난다는 사실을 잊지말자!특히 임대 만료기간을 잘 계산해보고 가늠하는 P에서 J형으로 준비하기


 


 

임대기간 설정시 공•수•포
 

  • BM: 전세빼는것과 유지 관리가 어렵다고 하셨는데 투자를 안 해보는 나는 공감이 되지 않았는데, 실제 1호기 투자를 구체적으로 그리면서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운동경기를 뛰는 선수처럼, 미리 투자에 대해서 유지관리면에서 잘 이해하고 있다면 “여유있고 능숙한 투자자 혹은 집주인”이 되어 있을 것 같다.


 


 

‘예측할 수 있다면 대응의 영역이 커진다’는 말이 와닿았고, 양파링의 모든 스킬을 레버리지 제대로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리스크라는 큰 영역에서 전세빼기 하는 것들을 상세히 다루니 어리버리 하지 않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몇번의 이사에 남편이 모든 부동산 거래를 하면서 수고했을 과정도 떠오르고, 이제는 남편의 그늘에서 편하게 지냈지만 스스로 알을 깨고 투자자로 집주인?으로 거듭난다면 진짜 어른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두가 힘든 상황이었지만, 유난히 힘들었던 나의 한 주 아버지의 검사와 수술을 앞두고 무너지는게 아니라 병실에서 틈틈이 듣고, 원씽을 읽으면서 마음을 잡아보고.. 아픈 가족의 수술비 입원비  걱정 안하는 부자가 될때까지 중심을 지키겠다고 다짐하는 글을 써봅니다. 따로 필기 정리를 못하는 상황이었는데 안할 수 있게 정리와 복습 할 수 있게 해주셔서 틈틈이 강의를 수강하게 된 것 같아 그런 섬세함도 감사드립니다. 상황에 매몰되는게 아니라 할 수 있는 것을 찾는 김선물 꼭 투자해서 아버지께 칭찬받고 싶습니다. 지금은 암센터 커피숍에서 후기 남깁니다

 

 


댓글


user-avatar
페파피그user-level-chip
25. 02. 18. 06:39

선물님 어려운 상황에서도 독서도 투자공부도 하며 의지를 다지는 모습에 뭉클합니다. 아버님께서 쾌차하셔서 선물님이 투자한 아파트도 함께 둘러보는 장면이 머릿속에서 그려집니다. 선물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