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월에 지방투자 기초반을 듣고
강사와의 임장 기회를 얻게 되어 쟌쟈니 튜터님과
함께 임장을 다녀왔는데요.
함께 한 분들 모두 그동안 각자의 위치에서 얼마나
열심히 공부하고 임장했는 지도 느낄 수 있었어요.
사실 전 호잉호잉 조장님이 질문 100개 준비해 오라고
하셨으나 같이 걷던 옆에 분 질문하는 거 듣고 급 질문을 했는데요.
아직도 튜터님들을 만난 게 실감이 안나네요~^^
강의에서 보았던 게리롱 강사님도 천안 아산역에 도착하니 계시더라고요! “와우! 연예인 보는 느낌?!” ㅎㅎ
천안 아산역에 모인 월부인들 모두 발사진을 찍었어요.
와~! 조모임하면서 발 사진 찍어왔지만 이렇게 많은 분들이 함께 모여 발사진을 남기는 것도 신기했어요.
공영 주차장(불당동 1420) 무료주차를 하고 걸어가니 10-15분정도 걸렸어요. KTX 역 근처 제1,제2 주차장 모두 전기차 충전소가 없어서 30분 전에 도착했는데 몹시 당황!!
미리 찾아보니 천안아산역 전기차 충전소가 있었는데…
전 찾지를 못하겠더라고요.
예전에는 카페거리로 나름 사람들이 많이 왔던 곳인데 신불당이 생기면서 아파트 단지 근처에 있는 상가와 주변 카페들을 이용하다보니 사람들의 발길이 예전만 같지 않다고 쟌쟈니 튜터님께서 설명해 주셨어요.
천안아산역에서 출발해서 구불당과 신불당을 둘러보는 코스로 도는 루트였는데요.
이 곳은 구불당 아파트 신축아파트는 위쪽이 일자인데위쪽 부분이 삿갓모양이라고~! 아파트 모양을 보면서 연식을 추측해 볼 수도 있네요.
쟌쟈니 튜터님께서 중간중간 저희들을 세워서 중요한 부분들을 콕콕 찝어주시니까 수강생들끼리 임장하는 것과 또 다르더라고요!
제가 열반스쿨 기초반 들을 때 보로 조장님이 설명을 너무 잘 해줘서 기초를 튼튼히 다질 수 있었는데 그 때 생각도 나네요.
대동다숲 단지를 보고 불당 아이파크 단지를 보니 확실히 아이파크가 좋더라고요. 구불당에 단지들이지만 두 단지를 다 보고 난 뒤 비교하니 어디가 더 좋은지 구분이 되는데요. 이런 식으로 단지들을 빠짐없이 보는 게 왜 중요한 지 짚어주셨어요.
만약 신불당 아파트들을 보고 불당아이파크만 봤다면
아이파크가 안 좋아 보이지만 구불당 내에 다른 단지들을 다 보면 그 중에서는 아이파크가 꽤 괜찮기 때문에 투자범위에 들어올 수 있다는 것!!
아파트 단지와 가까운 곳에는 학원들이 많은 상가건물이 있었는데 그 뒤부터는 유흥상권들이 펼쳐지는 것을 보고 다소 놀랐는데요. 지방 지역들은 학군지가 아니면 이런 곳들이 의외로 많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수요가 있는 곳이다 보니 이런 상권들이 같이 형성될 수있다고 하셨어요.
임장 후 식사를 마친 후에 차로 가려는데…
모델하우스에서 나오신 아주머니께서 한번만 보고
가라고 하셔서 그 옆에 이 편한 세상 보고 싶었는데 다른 모델하우스만 보고 왔는데요.
그 곳은 신축이고 주변에 공동택지로 앞으로 신축아파트들이 들어설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지금 가격이 4억대라 주변 5억대 보다 분양가가 저렴해서 인기있다고 하는데(걸러 들어야 겠지만 ㅋ)
직접 현장가서 봐야겠다고 하고 기차시간이 다 됐다고 하면서 도망나왔네요. ㅎㅎ
신불당이 시작되는 곳!! 상가 건물의 규모부터 확 달라지는 게 “아! 여기가 신불당인가보다.”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지웰시티! 아파트 단지가 길 양옆으로 있는데
단지 상가에 제주 특산품 과일가게, 젊은 엄마들이 좋아하는 세련된 반찬가게, 유기농 식품점 등이 있었고요.
주차장에 가면 외제차도 엄청 많다고 하셨어요.
삼성이 있는 천안 아산지역은 소득수준도 높아서
아파트 가격도 거의 10억 가까이 갔었다는…
이 곳은 신불당에서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공원!
공원을 가로질러 걸으면서 주변 아파트들을 보니
“우와! 좋구나! 나도 이런 데 살고 싶다!”하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고요.
호잉호잉 조장님이 한 분 한분! 오티하시면서 챙겨주셨는데 이렇게 손편지까지 써서 간식 준비해 주셔서 감동!
토마토8님은 비타민과 도라지청까지 나눠주셔서 식사 후 먹고 피로회복까지 완벽했네요.
임장하면서도 한명씩 돌아가며 질문 받고 설명해 주시고, 식사하시면서도 짬뽕 다 뿔어가는데도 질문에 하나하나 답해주시고 쟌쟈니 튜터님 넘 고생많으셨어요!
실제로 월부에서 투자의 길을 걸어오시면서 겪었던 경험담이라 더 많이 힘이 되었고, 나도 포기하지 않으면 할 수 있겠다 하는 용기가 생겼답니다.
월부 오시기 전 어려웠던 시기도 선뜻 나눠주시고, 여러 사람들이 모여 각자 궁금한 부분들을 질문하고 답하고 또 카톡으로 정리해 공유까지 해 주셔서 더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제가 강사와의 임장에 뽑힌 것도 사실 “왜 내가?!” 아무튼 넘나 감사하다 월부에서 이번에 꼭 1호기 투자하라고 밀어주나 보다 싶을 정도로 지금까지 4개월간 강의들으면서 질문이 뽑힌 적도 처음! 내 허접한? 임장보고서가 예시로 나온 적도 처음! 강사와의 임장은 더더욱 예상도 못했고, 친구 초대로 얻게 된 지방투자 실전반 광클없이 수강등록할 수 있는 기회까지 올 해 상반기에 꼭 지방 투자 하라고 월부에서 제대로 밀어주고 있으니 꼭 해낸다! 할 수 있다!
댓글
언제 찍으셨지.... 아파트 찍었어야 했는데 저는 관광사진만 찍어댄 ... 반성합니다 ㅋ
임장지 루트가 생생히 그려지네요. 만나뵙게 되서 좋았습니다!!
어머 진짜 임장 제재로 하셨네요!! 분임 단임 제대로 사진 다 찍어놓고! 덕분에 복습했어요 ~! 월부에 밀어준다니 투자 홧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