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반 43기 부자의 기운이여 이리오삼(53)조 모물] 2주차 강의후기 - 밑장빼기보다 중요한 전세빼기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이번 2주차 강의에서는 양파링님께서 "시장 상황에 따라 전세를 완벽하게 놓는 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지금까지 들었던 강의는 주로 어떤 물건에 투자해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강의는 매도부터 전세를 놓는 과정과 방법까지 상세하게 다루었다는 점에서 매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강의를 듣기 전까지만 해도 “전세? 매수 후에 그냥 내놓으면 누군가 와서 전세로 살지 않을까?”, “투자의 끝은 매수 아닌가?” 하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강의 초반부터 부동산 투자는 매수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전세를 놓는 과정까지가 포함된다고 강조하시면서, 전세를 놓는 다양한 케이스를 하나부터 열까지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전세를 놓는 프로세스, 방법, 계약 단계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 그리고 실제 사례까지 다뤄주셔서, 몰랐던 부분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들어보면, 전세를 놓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하며 눈물과 함께 고생하신 분들도 계시고, 지난 주에 우연히 읽었던 칼럼과 후기를 떠올려보니, 실제로 1호기에 투자하신 한 분께서 특정 상황으로 인해 세입자가 계약 기간 전에 이사를 가겠다고 했던 사례가 있었습니다. 이때, 그분은 강의 내용을 처음부터 다시 복기하며 문제를 해결했다고 하는데, 이 사례를 보면서 전세를 놓는 과정이 단순한 일이 아니라, 다양한 변수에 대비해야 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실 강의를 다 듣긴했는데, 아직 생소한 부분이나 이해가 완벽하게 되지 않은 부분이 있어서, 다시 한 번 복습을 통해 내 것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  이를 통해 제가 언젠가 투자를 하는 과정에서 (강의에서 배운) 전세 놓는 여러 가지 변수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제 스스로 잘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ㅎㅎ 

 

좋은 강의를 해주신 양파링 튜터님께 감사드립니다~ :)


댓글


모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